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핵심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5.
반응형

카메라 관련주에는 카메라모듈, 제조 및 부품 업체들이 있는데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모바일용 고화소 카메라모듈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 자동차 전방과 후방에도 적용되면서 차량용 카메라 모듈 수요도 증가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실리콘밸리에서 인공지능 데이를 개최하며 테슬라의 카메라 비젼 시스템과 신경망 기술을 결합한 테슬라의 AI 기술에 대해 소개하며 자율주행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데요.

테슬라 AI 핵심기술 소개를 맡은 테슬라 AI 기술 총 책임자는 테슬라 FSD에 담긴 AI 기술에 대해 차량 전체를 둘러싼 8개 카메라가 받아들인 정보를 실시간 가공할 수 있는 신경망 기술에 주력한다고 밝혀 카메라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 관련주 16종목 정리

 

1. 이즈미디어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 국내의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 시장은 동사를 포함하여, 하이비젼시스템, 팸텍 등 3개 업체가 과점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체 테스트 솔루션 개발"

- 스마트폰과 ADAS 카메라의 초 광각 모듈에 대한 자체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 및 검증하여 글로벌 업체 연구소들의 카메라 개발 연구 장비로 활용 예정입니다.

 

"82건의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

- 이즈미디어는 총 82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전체 인원 중 연구소 인원이 9%를 차지할 정도로 기술력을 중요시하는 회사로, 도약을 위해 준비 중입니다.

 

이즈미디어 주가 차트

 

2. 해성옵틱스

"카메라모듈 공정기술"

- 해성옵틱스는 확보된 카메라모듈 공정기술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생체인 식용, 의료용, VR, 3D Depth 카메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고화소 광학렌즈 개발"

- 해성옵틱스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용 고화소 광학렌즈를 개발 및 생산하여  광학부품(모바일용 카메라모듈, 3D 센싱 카메라모듈)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있음.  베트남 빈푹 지역에 현지법인 설립함.

 

- 보안용 카메라, 차량 전장용, 의료용, 드론용 렌즈모듈 및 카메라모듈에 대한 개발 및 시장 확대를 추구하고 있으며, 차량용 카메라 모듈은 국내 법인인 에이오스를 통해 개발하여, 국내 블랙박스 업체에 주로 공급함.

 

해성옵틱스 주가 차트

 

 

3. 아이엠

-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폴더블 폰의 판매 호조로 시장 성장이 기대"

-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하였으나, 폴더블 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매출 7.8% 감소, 영업이익 324.8% 증가"

- 아이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3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 증가. 

반응형

- 폴더블 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이엠 주가 차트

 

 

4. 옵트론텍

"유리기반 광학부품 전문기업"

- 옵트론텍은 광학부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한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기업임.

 

-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 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최근 주요 스마트폰에는 3D 기술 구현을 위한 모듈이 채용. ToF 모듈이 요구하는 신규 필터(밴드 패스 필터)는 기존 카메라의 광학필터 대비 ASP(가격)가 2배 이상 높음.

 

옵트론텍 주가 차트

 

5. 자화전자

"고사양 카메라 모듈"

- 자화전자는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 자화전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으나 전방산업의 성장성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자화전자 주가 차트

 

 

6. 엠씨넥스

- 엠씨넥스는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 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공급"

- 삼성전자에 공급을 개시하면서 매출 신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과 신흥시장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및 이익률 성장이 기대됨.

 

- 전반적인 매출 감소에도, 엠씨넥스는 다각화된 고객사들과의 거래를 통하여 시장 M/S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엠씨넥스 주가 차트

 

7. 캠시스

"휴대폰 카메라, 생체정보, 전기자동차 핵심부품"

-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 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카메라모듈 납품"

.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 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음.

 

- 고화소급 휴대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2021년에는 연구소 내 선행개발그룹 조직을 신설하여 신규 원자재 및 카메라모듈 선행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 동운아나텍

-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임. 

"모바일 카메라용 IC, 세계시장 점유율 1위"

- 주력 제품인 모바일 카메라용 AF Driver IC는 2010년 중반부터 현재까지 수량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음.

 

- 자동차, CCTV, 노트북 PC, 로봇, 의료기기 등에 까지 사람의 미세한 감지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점차 확대 사용되고 있어 동사의 외형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9. 엘컴텍

- 엘컴텍의 주요 사업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조명 및 임가공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몽골지역에서 3개의 탐사권을 확보하며 광산개발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제품 개발력, 품질 안정화, 납기 준수를 통하여 다양한 제품 모델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엘컴텍 주가 차트

 

 

10. 파트론

-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2020년 말 기준 매출 비중은 삼성전자 82%입니다.

 

- 파트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32.7% 증가, 당기순이익은 85% 증가하였습니다.

 

- 파트론은 내재화된 다양한 센서 모듈, 안테나 등을 활용하여 더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용 제품들로 B2C, B2B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파트론 주가 차트

 

 

오늘은 테슬라의 카메라 영상 기반 자율주행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카메라 관련주 10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OLED 관련주 17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OLED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LED란 형광성 유기화합물을 기반으로 한 발광 소자의 일종으로, 액정과 달리 자체적으로 빛을 발산할 수 있기 때문인데 백라이트가 필요 없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