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DDR5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6.
반응형

SK하이닉스는 DDR5관련주로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DDR5 제품을 선보인 바가 있으며, 2021년 하반기 차세대 D램으로 불리는 메모리 반도체 DDR5 양산 계획을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DDR5는 차세대 D램으로 거론되는 메모리 반도체로 DDR4에 비해 속도, 전력소모가 2배가량 개선된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D램에서 DDR5로의 세대교체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상하고 있는데 오늘은 DDR5 핵심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시콘

- 엑시콘은 삼성전자에 최종 검사를 담당하는 메모리 테스터와 SSD 테스터 등을 제공하는데 엑시콘이 공급할 장비는 DDR5 D램 테스트에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반도체 메모리 Component, Module 제품 등의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의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 성능 및 신뢰성 검사하는 반도체 장비 사업과 불량 원인 분석 등을 통해 설계 및 제조 공정상 수율을 개선하는 테스트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1% 증가, 영업이익은 126.5% 증가, 당기순이익은 52.3% 증가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엑시콘 주가 차트

 

유니테스트

- 유니테스트는 2021년부터 DDR5 관련 후공정 장비를 납품해 본격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 장비) 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기존의 SI 태양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하면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을 이용한 신규의 태양전지를 개발 중으로 주요 매출 구성은 태양광 사업 60.1%, 반도체 검사장비 39.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니테스트 주가 차트

 

아비코전자

- 아비코전자는 DDR5관련주로 아비코전자의 메탈파워인덕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DDR5로 인한 메탈 파워인덕터 수요 증가가 기대되며 시그널 인덕터 매출 성장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 부문은 범용 전자 수동부품인 수동소자 사업과 PCB 사업부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IT 기기 활용도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으며 동사 제품 수요는 지속 증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비코전자 주가 차트

 

심텍

- 심텍의 핵심 고객사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DDR5 D램 제품을 이르면 3분기부터 양산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 심텍은 세계 모바일 인쇄회로기판업계 1위 기업으로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고부가 제품군인 GDDR6(그래픽카드용 DRAM), 서버용 메모리모듈이 선방하였으며, 게임기 신제품 출시로 인해 GDDR6 신규 수요와 함께 서버용 메모리 모듈의 추가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심텍 주가 차트

 

 

티에스이

- 티에스이는 현재 소켓, 인터페이스 보드를 국내 주요 반도체업체로 납품 중이며, 반도체 업체들의 DDR5 투자가 확대되면 사후공정부문 칩 크기 변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및 OLED 검사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반도체 및 OLED의 전기적/광학적 특성을 검사하기 위한 Total Test Solution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웨이퍼 상태를 테스트하기 위한 프로브카드와 후공정 최종 단계에서 검사를 위한 인터페이스 보드, 로드 보드, 테스트 소켓 그리고 OLED 테스터와 자동화 설비가 있음.

 

티에스이 주가 차트

 

 

테크윙

- 메모리 반도체 기술 DDR5가 반도체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DDR5로 세대교체가 이뤄지면 부품, 장비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되는데 반도체 장비업체 테크윙도 수혜가 예상됩니다.

 

- 반도체 후공정 라인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장비를 설계, 개발, 판매 중이며, 주력 제품은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가 있음. 

 

- 자동차 전장(자율주행), IoT, VR/AR, 웨어러블 기기(스마트워치 등) 등의 폭발적 칩 수요 증가에 따라 반도체 장비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가파른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테크윙 주가 차트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는 DDR4보다 정보처리 속도가 2배가량 빠르고 전력 소모가 크게 줄어드는 DDR5 제품도 하반기에 다량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말 세계 최초로 DDR5 제품을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 SK하이닉스의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시,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20년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하였으며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 임.

 

- D램은 모바일과 PC, 그래픽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었으며, 낸드플래시는 모바일에 들어가는 고용량 제품 판매량이 증가함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오늘은 2021년 하반기부터 DDR5로의 세대교체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이 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DDR5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