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유전체 진단키트 관련주 14종목 핵심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14.
반응형

오늘은 코로나19 진단키트도 개발 생산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유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자진단이라고도 불리는 유전체 검사는 유전자, 염색체 이상, 유전자의 산물인 단백질 이상을 진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전체는 생명체가 지닌 유전적 정보의 총합으로 게놈이라고도 불리는데 미래 성장산업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 사람의 질병을 예측해 대비할 수 있고 유전정보 빅데이터를 이용해 표적 치료제 등 신약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유전체 진단 기업들이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도 개발, 생산하고 있어 진단키트 관련주로도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 유전자 분석 시장은 2014년 53.7억원에서 2017년 68.4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연평균 8.8%로 성장하여 2022년에는 107.3억 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관련 글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핵심 정리

기후변화, 온실가스 관련주 9 종목 핵심 정리

원전 해체 관련주 13 종목 핵심 정리

 

 

바이오니아

- 바이오니아는 유전체 관련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에 대해 유럽인증을 획득하였으며,루마니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바이오니아의 실적은 코로나19 관련 시약 및 진단키트 판매로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 진단 시약 및 키트는 세계 60여 개국에 판매되었고,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동시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식약처 수출 허가 및 유럽 판매 인증을 획득함.

 

바이오니아 주가 차트

 

씨티씨바이오

- 씨티씨바이오는 유전체 관련주로 신규사업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유바이오로직스 등과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물약품, 인체약품, 사료첨가제 및 단미 보조사료, 건강기능성 식품 제조, 판매업체로 DDS을 통해 제형 및 복용량 변경 등 기존 의약품 대비 편의성이 증대된 의약품을 개발 출시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되었는데, 국내 동물약품 업계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며 해외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성장성이 기대되는 상황. 

 

씨티씨바이오 주가 차트

 

파나진

- 핵산(DNA, RNA) 유전체 진단용 PNA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대량생산기술 특허도 보유하고 있어 유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06년부터 바이오 소재인 PNA(peptide nucleic acid) Oligomer를 전 세계에 독점 판매하고 있으며, 2007년에 유전자 진단칩 제조 판매 사업을 추가하여, 현재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 변이 진단 키트 등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 파나진의  PNA 대량생산기술은 특허로 보호받는 유일한 상업용 시장 적용 기술입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2% 증가, 영업이익은 150.8% 증가, 당기순이익은 560.9% 증가했습니다.

 

파나진 주가 차트

 

 

마크로젠

- 위암, 유방암 관련 DNA 분자진단 키트를 제조 판매하고 있어 유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153여 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마크로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 영업이익은 209.9%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까지 DTC 인증제 시범사업 연구에 참여하 검사항목 확대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제를 통과하여 현재 국내 최다 항목인 70종의 검사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도록 승인받았습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파미셀

- 파미셀은 각종 바이러스 분자진단에 필요한 진단시약과 유전자 치료제의 주원료로 쓰이는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어 유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한독

- 미국 패스 웨지 노믹스의 유전자 진단 서비스 진 케어와 제휴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개인용 임신 전 유전체 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 유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부동산 임대업 등이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 있습니다.

 

- 신약개발 연구실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한 혁신적 제약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회사 발굴 및 자체 연구를 통해 혁신 신약 개발을 수행하고 있음.

 

 

한독 주가 차트

 

피에이치씨

- 피에이치씨는 유전체 관련주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및 검체 채취 키트 제조사로 검체 채취 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품목 허가를 승인받았습니다.

 

-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통사업부는 경쟁력이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코치, 키플링 등)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망을 구축하여 국내 홈쇼핑사 및 인터넷 판매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피에이치씨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6.5% 증가, 영업손실은 67.6% 감소, 당기순손실은 93.9% 감소하였습니다.

 

피에이치씨 주가 차트

 

 

시너지이노베이션

- 시너지 이노베이션은 유전체 관련주로 코로나19 검체 채취 키트 제조사로 검체 채취 키트는 미국 식품의 약국(FDA)에 품목 허가 승인 받음.

 

- 바이오기술사업,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 바이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혈당 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 중입니다.

 

- 시너지 이노베이션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3% 증가, 영업이익은 250.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디엔에이링크

-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질병 유전자 발굴, 유전체 분석을 통한 유전자 정보 제공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유전체 분석을 통한 유전자 정보의 제공과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질병 유전자의 발굴 및 상업화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향후 1~2년간은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에 주력하여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코로나19 RT-PCR 키트, 코로나19/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등의 순으로 제품 개발 및 인허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디엔에이링크 주가 차트

 

 

 

진매트릭스

- 진매트릭스는 유전체 관련주로 실시간 유전자 증폭 방식 코로나19 진단키트 미국 식품의약국에 품목 허가 승인을 획득하였습니다.

 

-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0.8% 증가, 영업이익은 492.5% 증가, 당기순이익은 482.7%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신속 PCR 진단키트가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여 향후 동사의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차트

 

 

 

씨젠

- 씨젠은 유전체 관련주로 면역진단, 분자진단용 시약 및 키트 제조사로, 자궁경부암, 편도암,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0.2% 증가, 영업이익은 387.8% 증가, 당기순이익은 389.7%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동사 시약의 우수성이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 시 향후 매출 확대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씨젠 주가 차트

 

 

 

엑세스바이오

- 유전체 관련주로 진단 제품 생산 전문 미국 바이오 업체로 말라리아 진단시약과 에이즈 진단용 스트립을 생산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원 항체 분자 진단키트에 대해 유럽인증 허가 승인도 완료하였습니다.

 

-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6.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차트

 

 

 

휴마시스

- 휴마시스는 유전체 관련주로 체외진단기기 전문업체이며,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로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6.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차트

 

랩지노믹스

- 일반 진단 및 유전체 분석업체로 암 진단, 기형아 선별검사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등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체외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입니다.

 

- 코로나19 로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 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이 급격히 증가하여 당기에 매출액이 전기 대비 크게 증가함.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3% 증가, 영업이익은 399.4% 증가, 당기순이익은 462% 증가. 

 

 

 

오늘은 유전체 기업들이 코로나19 진단키트도 개발, 생산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유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성공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mRNA 백신 관련주 15 종목 핵심 정리

 

mRNA 백신 관련주 15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mRNA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RNA(메신저 리보핵산)는 핵 안에 있는 DNA의 유전정보를 세포질 안의 리보솜에 전달하는 RNA로 mRNA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부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