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핵심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12.
반응형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압 병동이란 내부의 공기압을 낮춰 공기가 항상 안쪽으로 흐르도록 하여 병균으로부터 오염된 내부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도록 한 공간을 말합니다.

 

- 음압병상은 환자를 외부 및 일반 환자들과 분리해 수용 치료하기 위한 특수 격리 병실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필수 시설입니다.

 

- 병원 내부의 병원체가 외부로 처지는 것을 차단하는 특수 격리 병실과 감염병 환자 이송 시 의료진들의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음압 구급차 등이 있습니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223명을 기록하며 작년 1월 최초 발생 이후 최다 규모를 기록하며 의료시스템 붕괴의 우려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다시 음압병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mRNA 백신 관련주 15종목 핵심 정리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17종목 핵심 정리

 

원방테크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

 

- 바이오 클린룸 관련하는 업체로 1인용 음압병실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초기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전지, 바이오 업체 등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기준 매출구성은 산업용 클린룸 53.04%, 교량 건설업 27.28%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교량 건설업의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방테크 주가 차트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공기조화설비(HVAC) 솔루션 기업인 원방테크를 인수하여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클린룸 산업과 자동차 배터리 드라이룸 산업에 진출하였음.

 

-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이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232.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올해 E-GMP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팩 제조 사업 신규 진출로 신설 법인을 통해 향후 자체 설계 및 개발로 사업 영역 확대도 기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차트

 

에스와이

- 에스와이는 2020년 3월 이동식 모듈러 음압병동 개발에 성공하여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00년 9월 29일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주)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디.

 

- 에스와이의 실적은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매비와 관리비를 절감하는 노력에 힘입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에스아이 주가 차트

 

오텍

-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 음압 구급차를 생산하고 있어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됨.

 

-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오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은 8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7%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해외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캐리어사 및 중국, 동남아 등의 에어컨 제조사와의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텍 주가 차트

 

 

우정바이오

- 우정바이오는 병원 음압 격리 병상을 설치하였으며, 실험동물실 등 중요 시설의 컨셉 설계와 실시 설계 및 시공까지 시행하였으며, 인천 공항에 음압형 선별 진료소를 설치하여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됨.

 

- 우정바이오는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동사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 멸균’의 토탈 솔루션 형태입니다.

 

- 민간 최초의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를 2021년 8월 오픈할 예정. 2021년 3월 현재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외품으로 해충기피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

 

우정바이오 주가 차트

 

 

코오롱글로벌

- 2020년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24 병상 규모의 모듈형 음압병실을 건립하였으며 자회사 코오롱 모듈러스를 통해 2020년 8월 국립중앙의료원에30 병상 규모의 모듈형 음압 병동을 착공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택 브랜드 "하늘채",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양하게 제공하며,  덕평 자연 휴게소, 대구 월드컵 경기장, 마곡 코오롱 미래기술원 등 기능성과 미관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건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익성 측면에서 사업부문별 철저한 hurdle rate 관리 및 고수익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양질의 수주를 확대하여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이익은 47.9% 증가, 당기순이익은 93.5% 증가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는 2020년 클린룸 내재 기술을 활용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양, 음압기 등을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됨.

 

-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는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 폴더블, 태블릿 PC, 노트북뿐만 아니라 차량에서도 OLED 패널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OLED패널 제조라인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GH신소재

 

- GH신소재는 계열사 원방테크가 바이오 클린룸 관련 사업을 영위하여 음압병실 관련주로 분류 됨.

 

- 1979년 설립 이래 34년간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 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5% 증가하였으며, 영업 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부직포 강성용 Binder, 폴리에틸렌 라미네이팅, Nylon Film 접착 등의 공정을 자체적으로 가공 가능한 설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판매비중을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GH신소재 주가 차트

 

 

오늘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의료시스템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15 종목 핵심 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15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줄기세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기세포는 상대적으로 발생이 덜된 미분화된 세포로 특정 조직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세포를 말합니다. - 줄기세포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