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기후변화, 온실가스 관련주 9종목 핵심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12.
반응형

최근 기후 문제의 심각성이 부각되면서 친환경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주요국의 기후변화 대응정책이 본격화되고 있는데  EU 및 마국은 기후변화 대응정책으로 탄소량에 따라 관세를 부여하는 탄소 국경세 도입을 추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하자마자 미국을 파리 기후 협약에 복귀시키는 등 친환경 정책 추진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기후 변화로 가뭄, 홍수, 허리케인, 산불 등 자연재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기후 정상회의에서 2030년까지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을 절반 이상 감축하겠다고 선언했는데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2030년까지 2005년 수준과 비교해 50~52% 감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 기후변화, 온실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원전해체 관련주 13 종목 핵심 정리

2차 전지 소재 관련주 16 종목 정리

 

에코프로에이치엔

- 에코프로 에이치엔이 기후변화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수처리 및 폐자원 에너지화 전문 환경 기업 테크로스 워터엔 에너지와 손잡고 국내외 환경플랜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합니다.

 

- 에코프로 에이치엔은 모기업 에코 프로로부터 분할돼 코스닥에 상장한 환경개선 사업 전문 기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클린룸 케미컬 필터 등을 영위하고 있다.

 

- 온실가스 제거 소재 제조 및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장비 제조 및 판매업, 환경 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차트

 

 

에코프로

"에코프로 환경사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

 

- 에코프로의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되며,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 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4% 증가, 영업이익은 93.9% 증가, 당기순이익은 56.1% 증가 크게 증가하며 좋은 실적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는 앞으로 3년간 1조 7000억 원을 투자, 경북 포항 영일만 산업단지에 수산화리튬부터 전구체, 양극재, 산소·질소, 리사이클링까지 2차 전지 양극재 전주기를 아우르는 종합단지를 구축하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에코프로 주가 차트

 

켐트로스

 

- 켐트로스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여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컬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켐트로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178.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6% 증가하며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차트

 

후성

- 후성은 UN 기후변화 협약 사무국(UNFCCC)의 감축 실적 승인을 통해 세계 최초로 배출권을 판매했던 적이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음.

 

- 후성은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 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후성은 CDM(청정개발체제) 사업권을 갖고 있는데 CDM은 친환경사업의 일환으로 생산설비의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획득한 이산화탄소 배출권을 거래하는 사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후성 주가 차트

 

 

클라우드에어

- 클라우드 에어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배출가스 내 이산화탄소의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에어는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에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 차트

 

 

에코바이오

- 바이오가스 관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매립가스발전 및 CDM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으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코바이오는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코바이오 주가 차트

 

 

세종공업

- 배기가스 정화기, 일산화탄소 제거기 및 이중 연소 연료 개질기 등을 생산하고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세종공업 주가 차트

 

한솔홈데코

- 한솔홈데코는 뉴질랜드 조립사업에 진출하여 탄 소출권을 확보하였으며, 폐목재 스팀 활용으로 온실가스 감축 사업 등록을 인증받으며,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솔홈데코는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하였으나 원가율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117.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솔홈데코 주가 차트

 

 

KC코트렐

-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분진처리설비, 유해가스처리장치, 환경플랜트 사업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탈황설비, 집진설비 등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한 바 있음.

 

-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32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KC코트렐 주가 차트

 

 

오늘은 기후 문제의 심각성이 부각되면서 주요국의 기후변화 대응정책이 본격화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기후변화, 온실가스 관련주 9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핵심 정리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압 병동이란 내부의 공기압을 낮춰 공기가 항상 안쪽으로 흐르도록 하여 병균으로부터 오염된 내부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