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백신허브 관련주 핵심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15.
반응형

오늘은 백신 허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고 있는데 한국 정부도 글로벌 백신 허브 추진 태스크포스(TF)를 통한 원부자재 및 생산시설의 확충 지원 등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는 2026년까지 2조2000억원을 투입해 내년까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백신 시장 5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히며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백신 허브화 구상은 한국이 세계 2위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을 토대로 대규모 백신 생산 및 보급 기지로 자리 잡겠다는 구상인데 백신허브 구상이 수면 위로 떠오른 이후 상승한 관련주들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관련 글

유전체 진단키트 관련주 14종목 핵심 정리

음압병실 관련주 8종목 핵심 정리

 

삼성바이오로직스

-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백신 허브 비전 발표에서 모더나 mRNA백신 완제품을 시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백신 허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9%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66.4% 증가. 단일항체 이외에 다른 분야에서도 CMO 사업이 다각화되면서 매출은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음. 

 

 

 

SK바이오사이언스

- 정부는 현재 글로벌 백신 시장에서 9위 수준인 국내 기업을 2025년까지 5위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인데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임상 3상을 추진하고 있어 백신 허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2.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 하우스를 완공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서린바이오

- 서린바이오는 모더나 mRNA백신 완제품을 시 생산할 것이라고 밝힌 삼성 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원재료를 납품한 이력을 바탕으로 백신 허브 관련주로 꼽히고 있음.

 

-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9.9% 증가. 생명공학 부문 매출 확대로 이익이 크게 늘어 전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

 

 

서린바이오 주가 차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는 정부의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출범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음.

 

-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는 글로벌 제약사와의 성공적인 라이선스 아웃(License-out) 계약 체결을 통하여 그 시장성 및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차트

 

 

휴온스글로벌

- 휴온스 글로벌은 러시아산 백신인 스푸트니크 V의 생산을 맡으며 백신 허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휴온스 글로벌은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 문수 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 보톨리눔 톡신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음. 이에 따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 중임. 

 

휴온스 주가 차트

 

에스티팜

- 에스티팜은 정부 주도 K 글로벌 백신 허브 국가 보고대회 참여기업으로 백신허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으며,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임. 

 

 

 

한미사이언스

- 정부 주도 K 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보고대회의 참여기업으로 백신 허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하는 사회 지주회사로서 생물학적 의약품 등의 제조, 수출 및 판매업 등의 사업 또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28.1% 증가, 당기순이익은 78.1% 증가하였습니다. 

 

- 해외영업을 전담하고 있는 한미약품(주)과 시노팜과의 중국시장 내 독점 공급계약 체결로 중국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확보하는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음.

 

한미사이언스 주가 차트

 

 

오늘은 2026년까지 2조 2,000억 월을 투입해 한국이 세계 2위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토대로 백신 생산 및 보급 기지로 자리 잡겠다는 구상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백신 허브 관련주 핵심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