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종목 핵심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16.
반응형

오늘은 2차 전지 소재, 부품 관련주 중 분리막 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 환경규제 강화 추세로 글로벌 에너지 활용의 중심이 화석연료에서 친환경으로 이동하는 중. 이에 따라 전기차 시장 급성장중입니다.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내구성과 안전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부품소재에 대한 중요성 부각되고 있으며 전기차 핵심부품은 에너지를 담는 2차 전지인 리튬이온 전지. 이는 양극재와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40년에 판매되는 승용차의 57%, 전 세계 승용차의 30% 이상이 전기차가 될 것이고, 새로 판매되는 시내버스의 전기차 비중은 81%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상업용 자동차 시장에서는 경량급에서 56%, 중형에서는 31%가 전기차가 될 전망인데 아래에서 관련주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2차 전지 소재 관련주 16 종목 정리

2차 전지 장비 관련주 15 종목 핵심 정리

 

SK 아이 이테크 놀로지

- 2차 전지 분리막 등 개발, 생산을 하고 있어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폴란드 등의 다양한 곳에서 분리막 생산 체계를 구축한 업체

 

-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 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시블 커버 윈도(Flexible Cover Window, 이하 "FCW")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실적은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 영업이익은 55.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4%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피엔티

-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어 2차 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함. 

 

-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되고 있습니다.

 

피엔티 주가 차트

 

한송네오텍

- 한송네오텍은 시너웍스와 차세대 2 차 전지용 분리막 제조 사업화를 위한 기술 도입 침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했으며, 한국 전자기술연구원으로부터 2차 전지 분리막 제품의 시험성적서도 받아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음.

 

- 주요 사업으로는 OLED Mask 공정장비 사업 및 OLED 박막 봉지 공정장비 사업, OLED Module 공정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사업 다각화 전략으로 HMR 식품 자동화 장비 사업 추진 중이며,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최근 중국과 대만 시장의 OLED 투자 확대에 따라 우량 해외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음.

 

한송네오텍 주가 차트

 

대한유화

- 2차 전지 분리막용 초고분자 폴리에틸렌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970년 설립되어 에틸렌 등 올레 핀류 및 기초유분 제품, EO/EG 등을 생산하며, 울산공장에서 합성수지 원료로 주로 사용하고 일부는 판매하고 있습니다.

 

- 대한유화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대한유화 주가 차트

 

웰크론한텍

- 웰크론한텍은 2차전지 분리막 공정에 들어가는 용제회수설비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분류되고 있음.

 

-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됨.

 

- 웰크론한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유에스티

- 2차 전지 분리막 사업에 연구 및 투자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식 분리막과 습식 분리막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분리막을 개발해 2차 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강관(Steel Pipe)은 단면 형상이 원형 또는 각형으로서 내부가 비어있고 길고 좁은 형체의 강재를 말하며 당사는 강관 중 재질에 따른 구분으로 스테인리스 강관을 생산하고 있음.

 

- 유에스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2% 증가, 영업이익은 19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6.6% 증가하였습니다.

유에스티 주가 차트

 

황금에스티

- 황금에스티는 자회사인 유에스티가 전기차용 2차 전지 핵심부품인 하이브리드 분리막을 개발하며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 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 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고 있음.

 

- 황금에스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은 1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84.2% 증가하였습니다.

 

황금에스티 주가 차트

 

오늘은 전기차 시장의 계속되는 성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2차 전지 소재, 부품 관련주 중 분리막 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소재 관련주 16종목 정리

오늘은 2차 전지 소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전지는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를 의미하는데 내구성과 안정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소재 부품에 대한 중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