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일진전기 주가 전망 -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6.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일진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전기는 차세대 에너지 신기술,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매출,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공모주 청약 흥행과, 전력시장에서 최대 관심사인 친환경 개폐기 개발도 9월 중에 완료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전기 투자포인트

1. 차세대 에너지 신기술,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음.

 

2. 상반기 영업이익 118.6%, 1분기 영업이익 96.8% 증가하며 실적에 대한 기대감.

 

3. 일진하이솔루스의 청약 흥행으로 인한 모멘텀.(9월 상장)

 

4. 친환경 개폐기 개발 모멘텀 (9월 개발 완료 예정)

 

 

일진전기는?

일진전기는 시가총액 2,347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피 57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선, 전력기기 전문 제조"

일진전기는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

전선사업은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전선시장 중 8%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저 : 키움증권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일진전기는 원격검침 시스템 등의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로 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 사이에 양방향으로 전력사용 시스템을 구하는 것입니다

.

"차세대 에너지 신기술"

일진전기는 양방향 데이터 통신을 가능하게 해 전력 사용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에너지 신기술인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기대감을 주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일진전기 실적은?

"매출액 35.3% 증가, 영업이익 96.8% 증가"

일진전기의 1분기 실적은 매출의 증가와 판관비 절감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큰 폭 증가하여,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3% 증가, 영업이익은 96.8% 증가, 당기순이익은 82.2%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핀포인트뉴스

 

"상반기 영업이익 118.6% 증가"

일진전기의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은 43.4% 증가하였으며, 137억 6375만 원의 누적 영업이익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62억 9493만 원보다 약 118.64% 증가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안정적 수요, 효율적 전력망 구축"

일진전기는 노후화된 설비 교체 위주의 안정적인 수요와 함께 전력 공급 불안 해소 및 효율적 전력망 구축을 위해 HVDC 등 동사에 신규 기술 도입 검토가 기대되고 있으며,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이슈?

"일진하이솔루스 흥행"

최근 일진전기의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수소연료탱크, 수소 모빌리티 핵심 부품 업체 일진 하이솔 루스가 공모주 청약 흥행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되고 있는데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출처: 한국정경신문

일진 하이솔 루스의 청약 경쟁률은 654대 1로 집계됐으며, 청약 증거금으로 약 36조 6000억이 몰렸다고 하는데 국내 증시에서 역대 6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친환경 개폐기 개발"

일진전기는 지멘스의 차단부 기술을 적용한 진공 인터럽터(VI) 방식의 170kV 친환경 개폐기 개발 완성단계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9월 중 개발을 완료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세 번째 개발 성공"

개발에 성공할 시 일진전기는 앞서 개발에 성공한 LS일렉트릭·현대 일렉트릭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발해 성공한 기업이 되며 중전기기 업계 최대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는 친환경 개폐기 시장에 참여함으로써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일진전기 주가 차트

일진전기 주가 차트

 

스마트 관련주 일진전기의 주가 차트 모습입니다. 120일선을 지켜내며, 단기 추세를 거래량 증가와 함께 넘어가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저항라인과 20일, 60일 이동평균선도 돌파를 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저점 라인에서 연속 매수를 하던 외국인이 금일 대량 매도를 한 부분은 아쉽습니다.

 

일진전기 수급

 

일진전기는 7월 고점을 주고 급락을 했지만 중요 라인에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완만하긴 하지만 상승추세도 이어지고 있어 좋아 보이네요. 하단 지지라인이 단단해 보이며, 추세도 살아 있기 때문에 지지라인에서 반등에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일진전기 주봉 차트

최근 다른 종목들도 지지라인에 추세가 살아 있는 주식들이 급반등에 성공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지라인이 없는 저점이 깨진 주식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진전기는 추세라인을 지켜내며, 꾸준한 상승을 하길 응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