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효성화학 주가 전망 및 기업내용 - 실적 기대주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6.
반응형

효성화학은 폴리프로필렌 파이프 용도 세계 1위 기업, 나일론 필름 국내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 폴리프로필렌 가격의 급등, 베트남 공장의 완전 가동, 미국, 유럽향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효성화학은 폴리프로필렌의 가격 급증으로 실적도 서프라이즈를 기록하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화학은?

효성화학의 시가총액은 1조 2,697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피 20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수가스, NF3 생산, 판매"

효성화학은 폴리프로필렌(PP) 수지, 고순도 테레프탈산을 비롯하여, 최첨단 산업인 반도체, Display에 사용하는 산업용 특수가스 NF3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 세계 1위"

폴리프로필렌(PP)은 Specialty 수지로 파이프 용도 세계 1위를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필름부문은 나이론 필름 국내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SK머티리얼즈 합병 이슈"

효성화학은 SK머티리얼즈의 합병, 소멸이슈에 따라 반도체와 디스플레용 특수가스 대장주에 대한 투자가 사실상 어려운 가운데 효성화학이 투자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효성화학 실적은?

"1분기 영업이익 392.5% 급증"

효성화학의 실적은 폴리프로필렌 가격 급등에 힘입어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9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1.6%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폴리프로필렌 가격 급등"

폴리프로필렌은 배관, 섬유, 필름 및 의료용 제품 등에 쓰이는 것으로 해운 화물대란으로 가격이 연초 대비 50% 이상 상승하며 효성 화학의 실적을 뒷받침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폴리프로필렌, 프로필렌 본격 가동"

효성화학은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2021년 폴리프로필렌 증설 라인과 프로필렌 공장 및 LPG 저장시설인 Cavern의 본격 가동으로 수익을 증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효성화학 투자 포인트

1. 효성화학의 실적

-  1분기 영업이익이 392.5% 급증하며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고 있음.

 

2. SK머티리얼즈의 합병, 소멸 이슈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특수가스에 대한 투자 대안으로 부각.

 

3. 베트남 공장 9월 본격 생산

- 베트남 PP/DH 증설이 완료되었고 9월 본격 상업생산에 돌입한다면 생산능력은 2배로 확대가 기대되고 있음.

 

4. 미국, 유럽향 비중 증가

- 미국 폴리프로필렌 급등 및 미국, 유럽향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산업용 파이프 등 판가 프리미엄 회복가 긍정적임.

 

 

효성화학 주가 차트

효성화학 주가 차트

효성화학의 일봉 차트의 모습은 하락쐐기 패턴의 끝에서 급반등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락쐐기는 저점을 잡는 패턴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 완벽한 모습은 아니지만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효성화학은 26일 강력한 저항(20,60,120 이동평균선)을 갭으로 상승했습니다. 저항을 갭으로 넘으면 상승할 확률이 높은데 오늘은 중요한 가격대를 갭으로 넘으니 큰 상승이 나왔습니다.

 

효성화학 수급

효성화학의 수급도 외국인, 기관의 쌍끌이 매수로 급등한 모습이라 긍정적으로 보이며, 연기금, 사모펀드의 강력한 매수도 좋아 보입니다.

 

기관과, 외국인은 매수를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하면 연속으로 매수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 기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화학의 주봉 차트입니다. 주식시장이 급락하며 효성화학도 추세가 단기적으로 강하게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다시 추세 복귀를 노리고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많은 호재와 실적도 서프라이즈를 기록하고 있고, 앞으로의 전망도 밝아 보이는 효성화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효성화학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강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