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파멥신 주가전망 - 항체치료제 전문기업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7.
반응형

글로벌 항체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파멥신은 바이오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해 수익 창출을 하고 있으며, 최근 신규 항체에 대한 국제 특허를 완료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멥신은?

파멥신은 시가총액 1,560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닥 65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항체치료제 전문기업"

연구중심의 항체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주요 파이프라인은 종양 신생혈관치료제, 비종양 혈관질환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다양한 항체치료제가 있습니다.

 

"항체 개발 핵심기술 보유"

바이오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해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완전 인간 비면역 scFv 파아지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완전 인간 항체 개발기술, 차세대 이중표적 항체 제조 원천기술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중추신경계까지 치료영역 ↑"

항체치료제는 항염증 치료제, 항혈전 치료제, 안질환 치료제로서 개발이 되었거나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중추신경계 영역까지 치료 영역을 넓혀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파멥신의 실적은? 

"매출액 0%, 영업손실 68.8% 증가"

파멥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손실은 68.8% 증가, 당기순손실은 187.7%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도입 회사, 매출 의존적"

파멥신은 기술을 도입한 회사로부터 매출이 의존적이며, 일부 기술이전이 진행된다면 자연스럽게 용역 및 상품 매출도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멥신은 신규 항체에 대한 국제 특허를 최근 완료했는데 미국, 유럽, 중국을 포함 9개국에 대한 출원을 마무리할 예정인데 안과질환 치료제에 대한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항암 항체신약?

"국내 최초 항암 항체신약 올린베시맙"

파멥신의 국내 최초 항암 항체신약인 올린베시맙은 현재 재발성 뇌종양, 아바스틴 불응성 재발 뇌종양,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노인성 황반변성, 당뇨병성 망막변증에 적용하기 위한 임상 실험 4개를 추진 중입니다.

 

"임상 3 상없이 상용화 가능"

올리베시 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보부터 희귀 질환 치료제로 지정받은 바 있어 임상 2상 자료만 있어도 조건부 판매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데, 막대한 임상 비용이 투여되는 임상 3단계를 뛰어넘고 상용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파멥신 이슈?

"신규 항체에 대한 PCT 출원 완료"

항체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파멥신이 혈관신생 차단제로 개발 중인 신규 항체에 대한 PCT(특허협력조약)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질환 예방 치료에 사용"

안구 주사제에 요구되는 고농축 제형 개발을 위한 용해도와 생산성을 개선했으며, 안질환, 특히 노인성 황반변성, 당뇨병성 망막병증의 예방과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

 

"안과질환 치료제 시장 ↑"

시장조사업체 리서치 앤 마켓에 따르면, 세계 안과질환 치료제 시장은 2019년 246억 4000만 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14.0%로 증가, 2025년에는 382억 20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돼 기대가 됩니다.

 

 

파멥신 주가 차트

 

파멥신 주가 차트

파멥신이 긴 하락 추세에서 벗어나 드디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는 추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최소한 하락 추세를 벗어날 때 관심을 갖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차트입니다.

 

파멥신으로 보는 주식이 상승할 때 확률 높은 포인트는 강력한 저항 라인 돌파입니다. 8월 11일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을 동시에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나왔는데, 역대급 거래량까지 동반하니 확률이 더 높아진 모습입니다.

 

그리고 추세까지 돌파하니 주식이 강한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이제 파멥신은 하락 추세 라인과 8월 11일 양봉을 기준으로 대응을 하면 되는데 투자자들이 긴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좋은 흐름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