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전 관련주 12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30.
반응형

오늘은 최근 원전 수출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 제4세대 원자로(비경수형) 등 차세대 원전 관련 기술 역량 제고에 올해 대비 50.5% 늘어난 297억원을 투자한다고 주목을 받고 있는 원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전KPS

- 한국전력공사 계열의 발전설비 정비 전문업체로 국내 발전설비정비 선도기업으로 전력설비정비, 화력, 원자력, 양수, 송변전 및 이와 관련되는 기술개발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발전회사, 한국지역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 웨스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가스터빈 및 스팀터빈 부품 재생정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전KPS 주가 차트

 

 

2. 두산에너빌리티 - 원전 관련주

- 원자로 용기 제작이 가능한 단조설비를 가진 세계적인 회사중 하나로 국내 첫 원자력발전 해외수출 1호인 아랍에미리트 원자력발전소 주기기 공급사로 참여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HRS - 원전 관련주

- 원자력 발전소에 사용되는 실리콘 고무 방화 제품 생산업체로 유럽의 힐티사와의 원자력 발전소용 방화제 판매 독점권부여 계약을 체결한바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실리콘고무제품 제조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매출은 실리콘고무 컴파운드제품, 실리콘고무 가공제품, 실리콘고무 방화제품, 상품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매출은 실리콘고무 컴파운드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총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함. 직판 및 틈새시장 공략의 판매방식과 신속한 공급 및 다품종 소량생산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우진 - 원전 관련주

- 우진은 산업용 계측기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기업으로 원자력발잔소용 계측기를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하였으며,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우리기술 - 원전 관련주

- 원자력사업의 경우 원자력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을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원전의 핵심기술인 계측제어설비는 국산화에 성공하여 세계 4번째로 원전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보성파워텍 - 원전 관련주

-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한국형 원자력발전소의 철골구조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고,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이 있으며,주요 영업부문으로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사업부문과 전기회로의 개폐,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기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일진파워 - 원전 관련주

- 소형 원자로 개발사업과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 개발사업에 주요 파트너로 동참했으며,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크레인, 용접기 등을 각 현장사업소에서 이용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로 각종면허 및 인증을 획득해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해 사세를 확장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현대건설 - 원전 관련주

-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원전 시공기술 자립도 100%를 달성함.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최고의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 받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고 지배회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한전산업 - 원전 관련주

- 한전산업은 원자력 수처리 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 공사를 수행했으며, 한빛본부 제 1~6호기 원전 수처리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공사를 진행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발전설비 운전·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0. 오르비텍 - 원전 관련주

- 오르비텍의 원자력 사업본부는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제품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해 항공우주산업에 필수적인 AS 9100 국제 품질인증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1. 에너토크 - 원전 관련주

- 에너토크는 전동액츄에이터 및 감속지 제조 및 판매업체로 발전플랜트 등에서 액체·기체 밸브의 구동 장비 및 감속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2. 한신기계 - 원전 관련주

- 한신기계는 공기압축기 전문 제조업체로 원자력 발전소용 공기압축기를 국내 주요 원전에 공급해 원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 2020년 연결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 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원전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 7종목

LG전자가 국내 전기자동차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 지분을 공동 인수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합니다.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는 완속 충전기부터 급속 충전기까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