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풍력에너지 관련주 정리 핵심 12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9.
반응형

유럽연합(EU)이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 방침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유럽의 재생에너지 목표 상향으로 국내 풍력, 태양광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전 망되고 있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U(유럽연합) 에너지장관들은 2030년 재생에너지 목표 비중을 기존 32%에서 40%로 상향하는 것을 입법화하고 있으며, 러시아 전쟁 이후 2030년 재생에너지 목표를 45%로 상향하는 안까지 논의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렵의 정책 강화로 유럽의 연간 풍력 설치량은 2021년 17.4GW(기가와트)에서 2030년 47.2GW로, 태양광은 2021년 23GW에서 2030년 60GW 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풍력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씨에스베어링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의 주요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어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제조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니슨 - 풍력에너지 관련주

-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어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효성중공업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씨에스윈드 - 풍력에너지 관련주

-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 및 하부구조물생산업체 ASM Industries를 인수하여 하부구조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삼강엠앤티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으로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 동사의 플랜트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삼영엠텍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삼영소재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 지배회사인 동사는 플랜트 기자재 및 선박엔진 구조재 등 산업에 필요한 철강소재와 구조물 구조재 등 교량건설에 필요한 교좌장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철강소재 생산 및 판매(대련삼영두산금속제품유한공사), 농업(삼영영농)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동국S&C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동사 및 종속회사는 신재생에너지부문(Wind-Tower 외), 건설부문(풍력발전단지 건설 외), 철강부문(칼라강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용 WIND-TOWER의 판매 및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있어 풍력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두산에너빌리티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 입니다.

- 동사는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코오롱글로벌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1960년 협화실업(주)로부터 설립되어, 2011년 코오롱아이넷주식회사와 코오롱비앤에스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여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로 상호변경하였습니다.

 

- 주택 브랜드 "하늘채",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등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양하게 제공, 덕평 자연휴게소, 대구월드컵 경기장, 마곡 코오롱 미래기술원 등 기능성과 미관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건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0. 태웅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의 단조사업부는 풍력, 조선, 발전, 플랜트, 산업기계 등의 산업군을 영위, 금형을 사용할 수 없는 규격이 크고 표준화되지 않은 제품을 주문생산 방식으로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 제강사업부에서 생산되는 잉곳 및 라운드블룸은 단조사업부로의 공급을 우선적으로 실시 하고 있으며, 생산성 안정화, 품질확보 및 거래처개발 등을 병행하여 실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1. DMS - 풍력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디스플레이패널 생산설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제품은 디스플레이 세정장비와 약액장비이며, LCD와 OLED 공정에 모두 사용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LG Display, BOE, CSOT, HKC 등이 있습니다.

 

- 중국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있으며, 설계, 구매, 가공, 생산, CS까지 회사 자체역량으로 내재화시켜 현지에서 운영하고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2. 대명에너지 - 풍력에너지 관련주

- 2021년 12월 31일 기준 계열회사의 수는 비상장사 16개로 신ㆍ재생에너지 사업의 주 발전원인 태양광과 풍력을 기반으로 사업개발부터 설계, 조달, 시공 및 운영관리까지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신ㆍ재생에너지 발전단지 투자 및 건설사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을 참고해 작성된 풍력에너지 관련주 내용 정리입니다. 감사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내용 정리 7종목

정부는 2030년 탄소배출량을 2018년에 비해 40%가량 줄이겠다고 밝혔으며, 종전(26.3%)보다 탄소 감축 목표치를 13.7%포인트 높게 잡았다고 합니다. 탄소배출권은 지구온난화 유발 및 이를 가중시키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