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28.
반응형

LG전자가 국내 전기자동차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 지분을 공동 인수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합니다.

 

충전기 전문업체 애플망고는 완속 충전기부터 급속 충전기까지 가정 및 상업용 공간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전기차 충전기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LG전자는 연내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 전기차 충전기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가정, 쇼핑몰, 호텔,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스코ICT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IT서비스 사업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dlTtmqslek.

 

- 당사를 포함한 연결대상 회사는 총 4개사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tmqslek.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액 증가 대비 매출원가가 적게 증가했고, 판매비와관리비는 오히려 감소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 흑자전환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기타수익은 줄었으나 금융수익이 크게 증가하며 세전계속사업이익이 영업이익보다 크게 나타났으며, 이에 힘입어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디스플레이텍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디스플레이텍은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8% 증가, 영업이익은 7.4% 감소, 당기순이익은 41.9% 증가하였으며, 동사가 납품하는 LCD 모듈 모델에 대한 수요 증가로 매출액이 대폭 성장했으나 원가율도 동반 상승해 손익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 고객사와의  공동개발을 통한 매출 연계, 제품의 다양화를 통한 대기업 중심 공략 및 신속한 고객 대응력 확보 등의 성장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대유플러스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국내외에 51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 3개사, 비상장회사 15개사, 해외법인 33개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정보통신부문, 가전사업부문, 자동차부품부문, 신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자동차부품부문이 67.56%, 가전사업부문이 26.02%, 정보통신부문이 6.42%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9.5% 감소, 당기순손실은 73.1%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올해부터 LPI(액체 상태 연료의 직분사 방식 LPG 차량) 탱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LPI연료탱크와 수소저장모듈 프레임까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2021년 10월 관계회사인 주식회사 대유합금으로부터 LPI사업부를 인수했고, 현재는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업체로 등록된 상태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와이엠텍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전기자동차, 전기차 충전기, 태양광 인버터 등에 적용되는 직류 고전압 EV Relay를 주력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저전압 직류 전원을 사용하는 전동차, 정류기, 조명제어 등에 활용되는 DC Relay 및 Latch Relay 또한 공급하고 있으며, 매출은 EV Relay 88.49%, DC Relay 11.51%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6.3% 증가, 영업이익은 55.5% 증가, 당기순이익은 66.8%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Relay 제품들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력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처인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및 시그넷이브이 등의 업체와 다년간의 기술 협의를 통하여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에스트래픽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교통(도로/철도)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9.5%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이자와 법인세 비용 부담, 1회성 손실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손실 지속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부담은 가중됐지만 매출 증가 효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원익피앤이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6%, 전원공급장치 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7%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2% 증가, 영업이익은 27.5% 감소, 당기순이익은 6%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고객사 투자 확대 및 영업성과로 인한 매출액 증가 대비 사업 확장에 따른 고정비 및 투자 증가로 수익성이 감소하였습니다.

 

- 2차 전지충방전 장비에서 국내 1위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기술개발 및 시장창출을 하고자 하며 전원공급장치 및 충전인프라 사업에서도 시장 점유 및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휴맥스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기업내용]

- 2009년 10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방송시장의 경쟁심화에 따라 셋톱박스가 고사양화되는 경향을 보이며, 비디오 게이트웨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5.8% 감소하였으며, OTT 시장 성장에 따른 코드 커팅(Cord Cutting)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유료 방송(Pay TV) 가입자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또한,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한 수요 위축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유형자산처분이익 증가 등으로 순손실 크게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적자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 포스팅은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하이퍼루프 관련주 5종목

하이퍼루프는 공기 마찰이 없는 진공튜브와 시속 1,300km로 달리는 캡슐형 열차로  열차가 담긴 저압의 튜브로 만들어지며 열차는 가압과 공기역학적 양력이 작용하는 공기쿠션으로 유지된다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