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코로나 관련주 10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7. 5.
반응형

최근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2만명에 육박하면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코로나 관련주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압타바이오, 케어젠, 진매트릭스, 유바이오로직스, 씨젠, 수젠텍, 피씨엘, 랩지노믹스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는 현재 유럽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 재확산을 이어가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5가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여름철 재유행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아래 포스팅의 관련주 중 어떤 종목이 급등하고 주목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셔서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SK바이오사이언스 

- 22년 6월 식약처로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웜멀티주에 대한 최종 허가를 취득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백신 생산시설인 L House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사와의 수주 계약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C(D)MO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 동사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7% 감소, 영업이익은 55.8% 감소, 당기순이익은 33.7%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압타바이오 

반응형

-  21년 3월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APX-116이 미 FDA임상 2상 IND 승인을 받아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플랫폼 기술 기반 'First-in-Class'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산화 스트레스 조절, CAF Modulation, 압타머-약물 복합체 플랫폼의 3가지 독창적인 기술로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압타바이오 주가 차트

- CAF Modulation 플랫폼에 기반해 코로나-19 외 7개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중에 있으며, 세계 최초의 '압타머-약물 복합체 플랫폼' 기반해 췌장암, 혈액암, 간암 파이프라인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 압타바이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0.6% 감소, 영업손실은 31.6% 감소, 당기순손실은 17.7%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케어젠 

- 국내 최초 펩타이드 기반 코에 뿌리는 코비드-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스파이크다운(SpikeDown)"을 개발하고 있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펩타이드에 대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펩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으로의 개발도 가능하며 식품은 제품화 단계, 의약품은 시제품 단계까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케어젠 주가 차트

 

- 최근 세계적 화학적 기업 BASF와 4종의 특허 펩타이드 원료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 21년 2분기부터 공급을 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효능 입증받고 있습니다.

 

- 케어젠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6% 증가, 영업이익은 8.2% 증가, 당기순이익은 2%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진매트릭스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진단제인 네오플렉스 및 네오플렉스 COVID-19 FAST, 네오플렉스FiuCOVID 제품을 출시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차트

-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 진매트릭스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유바이오로직스

-  동사는 20년 상반기 부터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 백신을 개발하고 있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 유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손실은 92.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가 개발하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하여 2022년 상반기 임상 3상을 진행하고, 3분기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 오상자이엘

- 동사는 계열사 오상헬스케어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유럽인증 및 미 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IBM의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고급기술을 보유한 SI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시스템 구축, 보안솔루션, VAN, NI, 렌탈 및 정보통신공사 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상자이엘 주가 차트

 

- 오상자이엘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감소,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98.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세계 최고의 PLM 솔루션 개발업체인 프랑스 Dassault Systems의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주요 거래처로서 현대, 기아자동차, 대한항공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피씨엘

- 동사는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원 간편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선별 진단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피씨엘 주가 차트

-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피씨엘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수젠텍 

- 동사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있으며,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입니다.

 

수젠텍 주가 차트

 

- 수젠텍의 실적은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5.7% 증가, 영업이익은 714.4% 증가, 당기순이익은 517.8% 증가하였습니다.

- 오미크론 대유행으로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판매가 늘면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씨젠

-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유럽의 주요 국가들과 이스라엘 등에 코로나19 주요 진단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차트

 

- 씨젠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8% 증가, 영업이익은 1.4% 감소, 당기순이익은 6.8% 증가하였습니다.

-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이며,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0. 랩지노믹스 

- 세계 최초로 코로나19를 1시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질병관리본부 긴급사용승인과 식약처 수출품목 허가를 획득해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 랩지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4% 증가, 영업이익은 90.4% 증가, 당기순이익은 96.1%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여 전기 대비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2만명에 육박하면서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코로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본 포스팅은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풍력에너지 관련주 정리 핵심 12종목

유럽연합(EU)이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 방침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유럽의 재생에너지 목표 상향으로 국내 풍력, 태양광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전 망되고 있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