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덕산하이메탈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12.
반응형

오늘은 덕산하이메탈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덕산하이메탈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동기대비 64.8% 증가한 230억 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한다고 합니다.

 

덕산하이메탈은 패키지 기판 연결 단자로 BGA(Ball Grid Array) 방식 솔더볼과 마이크로 솔더볼 출하가 견조하고 고객사가 70여 군데로 분산돼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하는데요.

덕산하이메탈 일봉 차트

덕산하이메탈 주가 차트

덕산하이메탈은 3월 24일 하락주세를 돌파하는 완성형 양봉으로 레벨업을 시도하고 있으며, 하락추세를 벗어난뒤 횡보를 하며 눈치를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덕산하이메탈 수급

출처: 키움증권

덕산하이메탈의 수급은 외국인이 주도하며, 상승을 했는데 기관도 3월 29까지는 연속매수를 하며 주가를 끌어 올렸는데요. 다시 기관이 연속으로 들어와야 전고점 트라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덕산하이메탈은 

2021년 사업 개시 이후 미얀마 현지 내전에도 리스크 관리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자회사 덕산넵코어스 수주 잔액 매출 시현이 하반기에 반영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덕산하이메탈은 반도체 패키징용 소재·부품인 솔더볼을 공급하는 회사로 솔더볼은 반도체 패키지 기술 핵심 부품으로 칩과 기판을 연결해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출처: 덕산하이메탈 홈페이지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솔더볼 전방시장인 패키지 기판 업체들의 연결 단자 수요 증가와 함께 FC-BGA 패키지 기판용 마이크로 솔더볼 시장 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

 

덕산하이메탈 본업 중 신규 아이템에 해당하는 접합용 솔더 페이스트와 플럭스 사업은 올해 하반기에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덕산하이메탈 기업내용은?

전자부품회사로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으며,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Solder Ball의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대부분의 고객사가 반도체 메이저업체여서 반도체 업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덕산하이메탈은 국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앰코테크놀로지, 시그네틱스 등과 해외에 SESS(삼성중국), ATC(앰코중국) 등과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덕산하이메탈

덕산하이메탈의 기업실적은?

환율상승에 따른 솔더볼 등 제품의 수출증가와 GPS기술을 원천으로 한 Location & Timing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덕산넵코어스의 종속회사 신규편입 효과로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37.7% 늘어난 54.1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외에서 잡이익은 줄었으나, 관계기업투자이익(지분법이익)은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덕산하이메탈 주봉 차트는

덕산하이메탈 차트

덕산하이메탈은 2020년 3월 16일 3,200원 저점을 기록한뒤 지속적으로 상승해 현재까지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고가를 경신할 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이 대내외적인 악재로 인해 지속적인 하락을 하고 있는데 덕산하이메탈은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는데 역시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보다는 상승추세에 있는 주식을 해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덕산하이메탈은 

2022년 1분기 덕산하이메탈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매출 140억 원 대비 64.8% 증가한23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기존 추정치 218억 원을 상회한다고 합니다.


패키지 기판의 연결 단자로 BGA(Ball Grid Array) 방식의 솔더볼과 마이크로 솔더볼의 출하가 견조하며, 고객사가 70
여 곳으로 분산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매출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출처: 키움증권

미얀마법인 매출은 8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기존 추정치 50억 원을 상회하고 2021년 사업 개시 이후 미얀마 현지의 내전에도불구하고 리스크 관리가 어느정도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판단 된다고 합니다.

 

2022년 연간 매출을 기존 추정치 1,561억 원에서 1,638억원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비수기에 해당하는 1분기 매출이 4
분기 대비 증가했고, 2022년에는 전방시장의 수요 증가로 계절성이 약화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덕산하이메탈 주가에 대해 알아봤는데 주가의 추세가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이 추세를 지속해 이어가기를 응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 영업이익 2589억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업계에 따르면 여기서 소형 원통형 배터리 사업으로 달성한 영업이익은 1824억원 규모로 메리츠증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케어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4.13
모두투어 주가 전망  (0) 2022.04.12
인플레이션 관련주 7종목  (0) 2022.04.12
DDR5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2.04.11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7  (0) 2022.04.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