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11.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 영업이익 2589억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업계에 따르면 여기서 소형 원통형 배터리 사업으로 달성한 영업이익은 1824억원 규모로 메리츠증권은 추정한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파우치형 배터리에 이어 원통형 배터리 경쟁력을 높이며 세계 선두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고 있으며, 소형 원통형 배터리 사업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10%를 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 일봉 차트는

LG에너지솔루션 차트

LG에너지솔루션의 일봉차트는 큰 움직임 없이 박스권에 갇혀 있는 모습으로 거래량도 말라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벗어난 느낌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주요 고객사인 테슬라 공급량이 증가하고 전동공구 및 전기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중대형 전지 사업에서 영업이익률이 2.9%에 그쳤던 점을 감안하면 더 뚜렷하며 특히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난으로 완성차 생산 차질이 지속되고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는 등 악재 속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11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1분기에는 원통형전지가 강세를 보였다고 전했으며, 1분기 잠정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 늘어난 4조3000억원, 영업이익은 24% 줄어든 2589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1분기 테슬라의 차량 인도대수가 전년대비 68% 증가한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전지 전기차 부문 수혜가 예상보다 확대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출처: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제품 경쟁력과 대규모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OEM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있습니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임. 배터리 Recycle/Reuse 사업, 배터리 전체 생애주기를 관리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BaaS 사업 등을 추진 계획에 있습니다.

 

출처: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실적은?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약 13조 4,125억원, 영업이익 약 6,927억원, 당기순이익 약 8,58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동사의 2019년 및 2020년 영업손실의 주요 원인은 당사 배터리가 탑재된 EV 및 ESS의 리콜 조치에 따른 판매보증충당부채 증가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1년 9월말 기준 EV, ESS, 소형 Application을 포함한 전체 주문 잔고는 약 186조원이며, 이에 따른 매출 증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에너지솔루션 주봉 차트

LG에너지솔루션 차트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한주의 장대음봉의 종가라인을 넘지 못하고 있는데 그 라인을 어떻게 돌파하는지가 포인트로 보이는데 그 자리를 넘을때 큰 거래량이 필요한데 시장의 분위기는 아직 기회를 주고 있지 않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45만원을 넘어 50만원대에 안착을 해 움직여야 하는데 대외적인 악재들이 해소가 되어야 가능해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테슬라향 원형전지 1분기 매출은 약 8000억원∼9000억원 수준으로, 1분기 전사 실적 기준 매출 비중은 약 20%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매출 비중 55% 차지하는 중대형전지 전기차 부문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한 고객사 생산 차질로 배터리 출하가 지연되고 있는데

출처: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2021년부터 진행된 GM 및 현대차향 리콜 생산이 1분기에도 지속되며 부문 매출은 전분기 및 전년 동기대비 모두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2분기 실적은 중대형전지 부문 부진에도 불구하고, 소형전지 부문 성장세가 지속되며 1분기 대비 매출 소폭 성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지지부진한 가격에서 탈피해 상승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