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석탄 관련주 대장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9.
반응형

전체 석탄 사용량의 45%를 러시아에서 수입하는 EU 회원국은 유예기간이 끝나는 8월부터 러시아산 석탄 수입을 전면 중지한다고 합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EU 이사회와 집행위원회는 이날 EU의 27개 회원국들이 러시아산 석탄 금수 조치를 포함한 5차 러시아 제재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EU 집행위원장은 EU가 다음 제재로 러시아산 석유 수입 금지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으며, 하지만 러시아산 석유와 천연가스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감안할 때 합의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EU 회원국 내 러시아 기업의 공공조달 참여를 금지하고, 러시아 공공기관에 대한 모든 재정지원도 차단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석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광산업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로 1954년 11월 설립됨.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 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화공약품 사업을 주사업으로 합니다.

 

- 2019년 3월 신규 사업으로 아산화질소 생산설비 준비를 완료 하였으며, 해당 제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2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9.3% 증가하였으며, 어려운 여건속 가성소다를 제외한 염산 등의 기타제품 판매 확대로 외형 증가세를 시현하였습니다.

 

- 판관비 및 인건비 증가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하락한 모습.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전망은 긍정적이며, 활용 분야가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지속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LX인터내셔널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에너지/팜(석탄, 석유, 팜 등), 생활자원/솔루션 부문(화학, 헬스케어, 전자부품 등), 물류 부문(해상운송, 항공운송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산업재/솔루션 부문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에너지/팜 부문은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 및 Trading에 참여 중입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물류 부문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도 감소하였으며, 자원 부문은 석탄과 팜 판가 상승으로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 물류 부문에서 매년 1500억원 규모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IT시스템도 구축해 석탄 비중을 중장기적으로 낮출 계획으로 LG에서 분할되는 LX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동사는 친환경, 헬스케어 등 미래 유망분야로의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넥스트BT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넥스트BT는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생산을 주로 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66.1% 감소, 당기순손실은 165.7% 증가하였으며,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매출 경로를 다각화한 결과 매출이 크게 성장하여 영업이익의 적자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현재 자회사에서 획득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로즈마리자몽복합추출물, 특허를 이용한 숙취 개선 원료등을 통해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있어 제품 출시가 이뤄질 경우 독점적인 시장을 점유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GS글로벌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국제무역을 전문으로 하는 금성산업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1975년에 쌍용으로 상호가 변경되었고, 2009년 7월에 GS로 대주주가 변경되며 현재의 상호를 사용하였습니다.

-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트레이딩 사업 외에도 수입차 PDI서비스, 하역ㆍ운송, 항만운영 등의 물류 사업과  화공장치 및 복합화력 장치 제조사업, 자원개발 등 신규사업 투자를 추진, 트레이딩 사업은 소비재 보다는 철강, 석유화학 등 산업재 비중이 높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8.4% 감소, 당기순이익은 67.5% 증가하였으며, 에너지 사업 부문은 기존 HRSG제작부문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규 고객사 발굴, 기술협약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 Value-chain 확대 등의 사업고도화를 통해 종합상사의 주체성을 드높이고, 차세대 성장을 주도할 미래사업 육성 등 사업영역 및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케이피에프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한국볼트 사명으로 1963년 10월 1일 설립되었으며, 1994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6년에는 자동차부품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사명을 케이피에프로 변경하였습니다.

 

- 화스너제품은 건설, 장비, 플랜트 산업 등 기간산업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필수제품이며 각 산업별로 특화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자동차부품사업에서 동사는 구축물과 자동차의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인건비의 증가로 영업손실 기록함.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화스너 사업은 2020년 10월 미국 GE와 720만 달러 규모의 풍력용 화스너 우선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2021년 1월 일본교통성 대신인증 최종 취득에 성공하는 등의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삼지전자 - 석탄 관련주

[기업내용]

-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통신사업은 차세대 5G 이동 통신에 대응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2019년 4분기부터 납품을 시작했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 확대 예정임. 당기말 현재 에스에이엠티 등 11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6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으며, 전자부품 유통사업 등 주력 사업 호조가 지속되어 외형이 크게 성장했음. 판관비 등은 증가했습니다.

 

- 외형 성장의 폭이 커서 이익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하였으며, 각 사업부문별 축적된 기술력과 효율적인 원가관리 능력에 의한 제품 안정성 및 가격 경쟁력으로 신규 매출 및 해외 수출 증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석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리튬 관련주 TOP6

리튬은 수소나 다른 알칼리 금속과 비슷하게 여러 비금속 원소와 이성분 화합물을 만들며, 산업적으로 중요한 화합물로는 수산화 리튬(LiOH 또는 이의 수화물 LiOH·H2O)과 탄산 리튬(Li2 CO3)을 들 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