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G화학 주가 전망 - 가격은 메리트 있으나..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8.
반응형

LG화학은 국제유가와 금속 가격 급등 등 실적에 부정적인 요인 발생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지속했던 사업·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효과로 이익 체력이 좋아져 대외 환경이 어려워도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LG화학의 주력 사업 부문이면서 업황 부진이 이어졌던 석유화학 부문의 실적이 경쟁 납사분해설비(NCC) 업체 대비 압도적이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LG화학 일봉차트

LG화학 차트

하지만 LG화학의 차트를 보면 하락추세라인 근처에도 한참 못미친 안 좋은 차트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피 대형주들이 거의 대부분 하락추세를 못 벗어난 모습인데 LG화학은 더 심한모습을 보이고 있어 아쉽습니다.

 

LG화학은

첨단소재 부문은 주력 구매사의 원통형 배터리 판매가 확대와 증설에 따른 양극재 출하량 증가, 분리막 판매 호조가 반영되며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LG화학 홈페이지

태양전지의 원료인 폴리올래핀엘라스토머(POE)의 성장성도 주목되고 있으며, LG화학은 최근 태양광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POE 생산능력을 10만톤(t) 증설했으며, 2024년까지 연산 38만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방침인데요.

 

LG화학은 분리막용 폴리에틸렌(PE)를 상회하는 최근의 POE 가격과 수익성을 고려할 경우 증설이 완료된 뒤 LG화학은 POE 부문에서만 연간 3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LG화학의 1분기 예상실적은

 

LG화학의 1Q22 영업이익은 9,397억원(QoQ +26%, YoY -33%)으로 컨센(8,347억원)을 13% 상회할 전망이며, 석유화학/첨단소재/LG에너지솔루션 모두 예상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출처: LG화학 홈페이지

석유화학 영업이익은 5,766억원(QoQ -16%)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선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수직계열화 및
넓은 고부가 다운스트림(ABS/PVC/EVA/SAP/가성소다 등)보유에 따른 효과라고 하는데요.

 

첨단소재 영업이익은 1,012억원으로 호조가 예상되고 있으며, 고객의 재고 확보 움직임에 따른 양극재판매량 호조와 이에 따른 마진율 증가, LG전자로부터 인수한 분리막의 본격적인 이익 기여에 따른 영향이라고 합니다.

 

LG화학 주봉차트

LG화학 차트

 

LG화학의 주봉차트의 모습은 그나마 유지가 되어 있던 패턴밴드 하단마저 깨진 안 좋은 흐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격으로만 보면 분명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볼수 는 있으나 아직은 불안한 모습이라 관망모드가 좋아보입니다.

 

 

LG화학 기업내용은?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는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합니다.

 

출처: LG화학 홈페이지

LG화학의 실적은?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8% 증가, 영업이익은 15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72.1% 증가하였으며, 20년 전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습니다.

 

- LG화학은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부문으로 재분류.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화학은

 

2Q22 영업이익은 7,753억원으로 높은 이익 창출이 지속될 전망으로 석유화학은 높은 납사원가 투입으로 영업이익 감소가 예상되나, 고부가 다운스트림 보유에 따른 이익 방어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성소다/SAP 등이 여전히 견조하며, NBL 및ABS/PVC/올레핀 또한 업황의 바닥을 통과 중이라 판단하고 있으며, 첨단소재 영업이익은 900억원, LGES는 1,99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익되나 높은 이익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과거 20년 간 쌓아 올린 포트폴리오의 힘으로 현재의 이익 체력이 한 단계 레벨업 했고,LGES의 분할 후 상장으로 또 향후 10년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 주가의 회복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 월봉차트

LG화학의 월봉차트의 모습은 2017년 고점지지라인까지 빠진모습인데 그 자리를 찍고 반등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그 가격이 중요해 졌으니 다시 그 가격을 확인하러갈때 잘 대응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항공 주가전망 - 리오프닝 기대감

최근 항공주가 방역 정책 완화에 따라 여객수요가 늘어날 경우 실적도 동반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증권업계는 2년간 억눌린 해외여행 수요가 활기를 띄며 항공권 가격이 코로나1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1) 2022.04.10
석탄 관련주 대장주 6종목  (0) 2022.04.09
스마트팜 관련주 TOP7  (0) 2022.04.08
SKC 주가전망 - 고부가가치 소재기업  (0) 2022.04.07
ESG 관련주 7종목  (0) 2022.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