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SKC 주가전망 - 고부가가치 소재기업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7.
반응형

SKC는 모빌리티∙반도체∙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 기업으로 사업구조 변화 가속화로 올해 하반기, 내년 성장이 전망된다고 합니다.

SKC는 수익성 높은 PG에 대한 지속 투자로 PO의 외부 매출을 줄여 화학 사업의 이익 안정화가 예상되며, 동박 및 실리콘 음극재·반도체 글라스기판 등 수익성 높은 사업의 포트폴리오 전환으로 기대가 된다는데요.

 

SKC 일봉차트

SKC 차트

 

SKC는 시장이 반등을 줄때 가장 강하게 반등을 준 종목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코스피 시장이 흔들렸는데도 적지만 상승을 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주식은 시장(코스피)보다 강한 종목을 매수해야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 SKC를 보니 틀린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시장보다 강한 흐름을 기대하겠습니다.

 

 

하나금융 투자는

SKC의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1254억원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시장 전망치를 8% 웃도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SK넥실리스의 영업익은 화학·인더스트리(Industry)소재 사업부문의 호조로 전분기 대비 19% 증가할 것이며, 전분기에 발생한 일회성 비용 제거와 원료가 상승분의 전가로 견조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SKC 홈페이지

하나금융투자는 SKC(011790)에 대해 수익성 높은 사업 재편으로 호실적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고 합니다.

 

SKC 주봉 차트

SKC 차트

SKC의 주봉차트를 보면 다른 종목들에 비해 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데 다시 저 추세라인으로 복귀는 쉽지 않으나 다른 종목들과 코스피와는 다른 흐름으로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주식은 기대감으로 오른다고 하는데 하반기 및 내년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증권사들이 분석하고 있는데 단기 저점을 찍고 강하게 반등했으니 그 라인을 바탕으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SKC는

중국 업체에 투명 폴리이미드(PI) 필름을 공급하는 데 성공했으며, 지난해 말 제품을 상용화한 뒤 처음으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SKC의 투명 PI 필름은 수십만 번 접어도 흠집이 나지 않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로, 급성장하는 폴더블폰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라고 하는데요.

 

시장조사 기관 카날리스에 따르면 글로벌 폴더블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890만 대에서 2024년 3000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SKC 기업내용

 

- 동사는 소재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설립한 SK NEXILIS MALAYSIA SDN. BHD, 에스케이티비엠지오스톤 주식회사 등을 신규 편입하여 총 2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SKC 홈페이지

 

SKC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증가, 영업이익은 1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5.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음. 2020년 하반기에는 신규 4공장이 사업가동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5공장 및 6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C는

화학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유사할 것이란 판단이 되고 있으며, PG(프로필렌글리콜) 호조·MCNS(TDI/MDI/PPG 생산업체) 연결 편입 효과(70~80억원)가 PO(프로필렌옥사이드) 마진 조정을 방어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Industry 소재는 전방 디스플레이 수요 증가로 HT&M을 중심으로 한 가공소재가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SK넥실리스 영업이익은 245억원 (OPM 10.7%, QoQ +19%)으로 전분기 대비 증익될 전망이라는데요.

 

실리콘 음극재, 반도체 글라스 기판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성장 스토리는 하반기 내에는 기대할 수 있겠으며, 동박 사업도 계획대로 진행되며 증익 추세를 견인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2Q22에는 동박 6공장의 Full Capa 생산/판매가 가능하고 2023년에는 말레이 동박 5만톤(1Q23 2.5만톤+3Q23 2.5만톤)증설로 Capa가 2배 가량 대폭 늘어난다고 하니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SKC 월봉차트

SKC의 월봉차트는 추세가 상당히 좋습니다. 거의 현재 주식시장에서 주도주로 느껴지는데 개인적으로 추세가 무너지고 더 싼 주식보다는 이렇게 추세가 살아있으면서 강한주식을 선호하는데 SKC가 더 도약할 수 있게 응원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화학 주가 전망 - 가격은 메리트 있으나..  (0) 2022.04.08
스마트팜 관련주 TOP7  (0) 2022.04.08
ESG 관련주 7종목  (0) 2022.04.07
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0) 2022.04.07
플라잉카 관련주 7종목  (0) 2022.0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