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효성첨단소재 주가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7.
반응형

효성첨단소재는 반도체 수급 문제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효성첨단소재의 교체용 타이어 수요가 견조한 흐름을 지속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SUV 판매 강세가 연내 지속되며 타이어코드의 안정적인 영업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48%) 외에도 공장 해외 이전을 통한 유틸리티 비용 절감이 있을 것이며,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의 수익성 역시 가시화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효성첨단소재 일봉차트

현재 주식시장이 안 좋은 지금 효성첨단소재는 하락추세를 벗어나 2022년 상승세로 전환이 될 수 있을까요?

 

효성첨단소재 실적

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의 예상 영업이익은 6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80.4% 늘어날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스판덱스 사업부의 영업이익은 신규 증설 물량 유입, 유가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으로 같은 기간 35.1% 감소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의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8% 증가한 9447억 원, 영업이익은 25.6% 늘어난 1047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효성첨단소재에 대해 반도체 수급 이슈 지속에서 불구하고 타이어코드 수요 증가세에 힘입어 견조한 이익 성장을 이룰 것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 기업내용은?

- 동사는 2018년 6월 1일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으며,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효성첨단소재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기 사상 최대 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첨단소재는 22년 연간 타이어코드 수요는 견조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동사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외에도 국내 공장 해외 이전을 통한 유틸리티 비용 절감으로 경제적 해자는 더욱 공고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동사는 안정적인 캐시 카우(타이어코드)를 기반으로 성장 사업에 장기간 투자해 왔고 ‘22년은 탄소섬유와 아라미드의 수익성이 본격화되는 원년이라는 판단인데요.

효성첨단소재는 수요 개선에 따른 가동률 상승, ‘22년 증설 물량 반영(탄소섬유 2,500톤, 아라미드 2,700톤)되며 연간
294억원(YoY +390.2%)의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주봉차트

 

효성첨단소재의 주봉차트입니다. 2021년 본격적으로 상승하기전까지 내려왔다가 강력한 지지라인을 바탕으로 반등에 성공했는데 앞으로도 저 가격(42300천원 ~ 448,000천원)은 중요라인으로 작용할 될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어려울때는 지나고 보면 보수적으로 매수를 판단해야 하며, 최소 매매횟수를 줄이고 중요자리에서 신중한 판단으로 매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효성첨단소재는

ICIS에 따르면 타이어코드 시장 규모는 '21년 53억달러에서 '27년까지 70억달러로 CAGR 4.6%의 점진적 성장이 예상되며, 안정적 캐시카우인 타이어코드는 전년도에 이어 '22년도 안정적인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최근  반도체 수급 이슈에 따른 신차 판매 감소로 타이어코드 수요감소 우려가 있지만 교체용 타이어수요 및 SUV판매 강세로 22년에도 안정적인 영업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는데요.

 

출처: 효성첨단소재

동사의 강력한 경제적 해자는 진입 장벽이 높은 타이어코드 시장에서 매년 증설을 통해 이미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더욱 공고하게 만드는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동사는 매년 2~3%의 증설을 계속해왔고 전세계 시장 점유율 48%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22년 3분기 이후 국내 PET 타이어코드 공장을 베트남으로 이설할 계획인데, 23년 이후 인건비 및 전기비용 감소로 영업 이익률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의 월봉차트입니다. 아직 장기 이동평균선이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차트의 모습만 보면 추세가 좋아보입니다. 하단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대응하시다 보면 좋은 결과를 기대를 해볼수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주식은 최소 자신만의 전략을 가지고 대응을 해야 결국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신중한 판단으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주식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C 주가전망 - 고부가가치 소재기업  (0) 2022.04.07
ESG 관련주 7종목  (0) 2022.04.07
플라잉카 관련주 7종목  (0) 2022.04.06
LG전자 주가전망 - 하락추세 돌파하자  (0) 2022.04.05
제지 관련주 TOP6  (0) 2022.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