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OLED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31.
반응형

OLED 사업에 종사하는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2 OLED 코리아 콘퍼런스'가 2022년 4월 6~8일 부산 신라스테이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OLED코리아 콘퍼런스에서는 자동차 OLED 디스플레이,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마이크로 OLED 등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전망에 대한 발표도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최근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 공급을 두고 막바지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삼성전자의 OLED 전략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분기부터 LG디스플레이가 삼성전자에 WOLED TV 패널 공급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O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LG디스플레이


1. 덕산네오룩스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설립하여, 코스닥시장에 재상장되었으며, 덕산하이메탈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네오룩스로 분할 재상장하였습니다.

 

- 덕산네오룩스는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이며, 현재 주력으로는 HTL과 R Prime, Red Host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6% 증가, 영업이익은 47.4% 증가, 당기순이익은 52.5% 증가하였으며, 2021년 3분기부터 비발광 범용소재인 Black PDL(Pixel Define Layer)를 자체 개발하여 첫 공급을 개시하였습니다.

 

 

- 덕산네오룩스는 일본에서 주로 공급하던 기존 PDL에서 여러 가지 특성의 업그레이드에 성공하여, 향후 OLED 제품의 적용 확대로 매출 증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 나노신소재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여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나노신소재는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 증가, 영업이익은 2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89.8%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및 판관비 부담은 늘었습니다.

 

- 인건비 부담은 감소했고 각종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당분기말 현재 국내ㆍ외 총 16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7건이 출원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녹스첨단소재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이녹스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신규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매출은 FPCB용 소재 34%, 반도체 PKG용 소재 8.57%,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57.43%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이녹스첨단소재는 고분자 합성/배합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FPCB용 소재, 반도체 P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IT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6% 증가, 영업이익은 102.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0% 증가하였으며, 비용 증가에도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전체 실적이 비약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국내에 세계 최대의 FPCB 소재 생산능력을 갖춘 기업으로, 과점적 인지도와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기술적 우위와 품질 및 가격 면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실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LG디스플레이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는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출시하고 있으며,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 LCD 가격 상승이 실적 개선에 큰 기반이 되었으나, 최근 LCD TV 패널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LG디스플레이는 LCD TV 패널 수요 및 부품 수급이 원할치 않아서 4분기에도 하락세를 전환할것으로 예상되고 하지만 동사는 IT 패널 경쟁력이 높아서 패널 가격 하락에도 영업흑자를 유지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LX세미콘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은 Driver-IC, T-CON, PMIC이며 Mobile향 P-OLED DDI, Touch Controller 등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 중에 있습니다.

LX세미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3% 증가, 영업이익은 308.3% 증가, 당기순이익은 303.8% 증가하였으며, 동사 주요 제품인 Driver-IC는 당 분기 전체 매출액의 87.8%(전 분기 84.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LX세미콘은 Display 시스템 반도체 핵심 부품을 Total Solution으로 제공함은 물론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제품들을 국산화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풍원정밀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금속박판가공기술을금속박판 가공기술을 이용한 첨단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금속박판 가공기술을 통한 OLED 증착용 금속 마스크의 연구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OLED 디스플레이 봉지제 및 편광판 임가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봉원 광전자(광저우) 유한회사가 있으며, 2022년 2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풍원정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증가, 영업이익은 435.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은 단면 2회 에칭입니다.

 

- 현대비앤지스틸과 공동개발을 통해 두께 20㎛ 이하의 박판 소재를 개발하였으며, 양산물량 확대를 위한 투자로 월 45K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동사는 장기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에도 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일진머티리얼즈 - OLED 관련주

[기업내용]

-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해외/특수박 모두 주요 거래처와는 직거래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예외적으로 국내 소규모 PCB 업체에 대해서는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6% 증가, 영업이익은 56.9% 증가, 당기순이익은 58.4%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일진머티리얼즈는 새로운 시장인 전기자동차, ESS 등 중대형 전지 시장의 성장에 따른 2차전지 업체의 Elecfoil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I2B 공급능력을 단계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O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핵심 7종목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총 4조 8천억 원을 공동으로 투자해 캐나다에 배터리 합작공장을 건설하고, 미국 애리조나주에 총 1조 7천억 원을 투입해 전기차 배터리 단독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4.03
망간 관련주 TOP7  (0) 2022.04.02
[자율주행] 스마트카 관련주 7종목  (0) 2022.03.29
리튬 관련주 TOP6  (0) 2022.03.29
박영선 관련주 6종목  (0) 2022.03.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