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임플란트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4.
반응형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인공 치아의 이식을 통해 건강한 구강을 가지게 하는 의학의 한 분야로 본래는 인체의 조직이 상실되었을 때 이를 회복시켜 주는 대치물을 의미하지만 치과에서는 인공 치아 이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최근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임플란트 급여 확대 공약으로 60세부터 시작하고 65세부터는 4개로 늘려드리겠다며 공약을 발표하였는데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국민건강보험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치아 임플란트 개수를 현행 2개에서 4개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덴티움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의료용구 제조 및 판매업, 의료장비 제조 및 판매업으로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 극대화를 위해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덴티움은 치과용 의료기기 산업 내 주요 제품인 치과용 임플란트로 특수금속으로 만든 인공치근을 치조골에 이식하여 본래의 자기 치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이식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덴티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9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29.6% 증가하였으며, 동사인 덴티움은 2019년 기준 17%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실제 치아와 유사한 개인 맞춤형 금속 치근과 세라믹 크라운을 3D 프린팅으로 제작하는 대규모 정부과제에 연대 세브란스병원, 서울대 치과병원, 고려대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디오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입니다.

 

- 디오는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은 제34기 3분기말 연결기준 매출액 1,107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14억 원을 거두었으며 3,769백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디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 대비 조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사용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UV 조사기와 UV 임플란트 출시로 임플란트 매출 성장의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덴티스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산학협력 개발을 통해 의료용 조명등 기기 중 치과용 진료 등을 먼저 개발완료하고 제품화하였으며, 의료용 조명등 기기는 국내 치과 점유율 1위의 의료 등 제품과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정받은 무영 등 제품으로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덴티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 및 각종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동사는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내세운 것이 주효해 주 고객층인 4050 세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시장점유율 확대에 성공함.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오스코텍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합성신약 및 항체의약품을 개발하는 신약 개발 업체로 알츠하이머성 치매 등의 퇴행성 뇌질환 치료 항체도 개발하고 있으며, 신약개발 사업 외에 기능성 소재 및 관련 제품 사업, 뼈이식재 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고형암(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과 혈액암(급성 골수성 백혈병),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성 관절염,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등) 관련하여 세포 내 비정상적으 로 활성화되어있는 키나제를 억제하는 표적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스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 감소, 영업손실은 212.4% 증가, 당기순손실은 177.2% 증가하였으며, SYK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2021.Q2 2a상 완료(RA) 2021.Q4 2a상 완료 예정(ITP),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2021.Q4 임상 1a 종료 예정입니다.

 

- 오스코텍은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및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시험과 라이센싱 업무를 지속 지원해 글로벌 회사에 기술이전 목표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레이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장비를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의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은 치과 병의원에서 진단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08822.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3% 증가하였으며, 국내 유일의 디지털 치료 솔루션 풀 라인업 보유 기업으로 9개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60여 개 딜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레이는 2013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70여개국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판매하며, 매출의 상당 부분이 해외 수출(90%)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바텍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Digital X-ray System과 Solution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업체로 주력사업인 덴탈 이미징은 치과용 Digital X-ray 및 CT, Generator를 개발하여 국내외 현지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바텍의 자회사 바텍엠시스는 FCM(Free Care Membership) 서비스를 론칭하여 기공소와 치과를 연계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2% 증가, 영업이익은 183.4% 증가, 당기순이익은 324.9%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바텍은 시장에서 유일하게 CNT기술을 사용하여 Handheld 엑스레이를 개발한 동사의 EzRay Air제품은 가벼움을 포인트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현대바이오랜드 - 임플란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인 '오스가이드'가 미국 FDA 사용승인을 획득하며, 미국 임플란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 Hyaluronic Acid(천연보습제), 유용성 감초(천연 미백제), 베타글루칸 등 대표 소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가 기능을 접목하며 지속적으로 Advanced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2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05.8% 증가하였으며, 전년 대비 실적 증가로 수익성 개선되고 있습니다.

 

- 현대바이오랜드는 독자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용 원료 개발에 성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속도를 내는 등 지속적인 성장 기대되며, 하이브리드 박테리얼 셀룰로오스 마스크 시트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버 보안 관련주 7종목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 4건 중 1건은 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군별로는 제조업에 대한 사이버 공격 약 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의 26%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유 관련주 7종목  (0) 2022.03.05
[음식료] 라면 관련주 6종목  (0) 2022.03.05
테슬라 관련주 TOP7  (0) 2022.03.0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7종목  (0) 2022.03.03
사이버 보안 관련주 7종목  (0) 2022.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