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3.
반응형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전기차 충전인프라 시장 선점을 위한 특허출원이 활발하며 중국이 특허 출원을 주도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 일본 독일 등이 치열한 기술개발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 특허출원은 중국이 가장 많은 양을 기록했는데 출원돼 주요 기술로는 초고속 충전, 양방향 충전, 충전인프라 관리, 충전 제어, 충전요금 결제, 배터리 모니터링 기술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이든 행정부는 지난해 취임 직후에 전기차 충전소를 2030년까지 50만곳으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2030년까지 신규 승용차 판매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을 50%로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기반산업으로 주목받으면서 업체간 주도권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과 투자도 이뤄지고 있는데 오늘은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휴맥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방송시장의 경쟁심화에 따라 셋톱박스가 고사양화 되는 경향을 보이며, 비디오 게이트웨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맥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5.5% 감소하였으며, 차량용 안테나 부문의 매출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게이트웨이 부문에서의 매출이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지역별로는 미국, 유럽, 남미 등에서의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유형자산처분이익 증가, 외환차손 감소, 당기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부채평가손실 감소 등으로 순손실 크게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적자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에스트래픽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교통(도로/철도)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6% 증가, 영업손실은 92.7% 감소, 당기순손실은 90.5%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증가하며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였습니다.

 

- 에스트래픽은 당기순손실도 큰 폭으로 개선하였으며, 카드사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하여 신규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교통카드를 보급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대유플러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 대유플러스는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국내외에 51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 3개사, 비상장회사 15개사, 해외법인 33개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정보통신부문, 가전사업부문, 자동차 부품 부문, 신사업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7.56%, 가전사업부문이 26.02%, 정보통신부문이 6.42%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법인세 비용 대폭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나노 소재를 활용, 태양광(실리콘, 페로브스카이트, 유기태양광)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 및 개발하고 있고,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 신사업 창출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형성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원익피앤이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익피앤이는 와이즈웍스와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6%, 전원 공급장치 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7% 등으로 구성됩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2% 증가,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5% 감소하였으며, 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습니다.

 

- 국내 배터리 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었으며, 동사는 최근 종속회사 중 하나였던 피앤이 이노텍과 합병함.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디스플레이텍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디스플레이텍은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 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1% 증가, 영업이익은 43.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휴대폰용 LCD 모듈 사업이 크게 호전되며 외형이 대폭 성장하였습니다.

 

- 디스플레이텍은 원가율이 매출 성장률 이상으로 상승하면서 손익은 악화되었으며, 고객사와의  공동개발을 통한 매출 연계, 제품의 다양화를 통한 대기업 중심 공략 및 신속한 고객 대응력 확보 등의 성장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윌링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 윌링스는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 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윌링스는 전기압력밭솝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수처리용 전력 변환장치, 직수정수기, 순간 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 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윌링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7.6% 감소하였으며, 일본향 통신용 배터리팩의 공급 종료와 태양광 전력 변환장치의 판매 부진 등이 매출액 급감에 원인이 되었습니다.

 

- 또한 코로나 19 장기화로 판매처에 대한 매출채권 회수 지연에 따른 대손상각비 증가와 지급수수료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적자 전환에 기여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LS ELECTRIC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력산업은 고도의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국가 기반 산업이자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몇몇 선진 업체에 의해 산업 집중이 이루어지는 산업입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9.7% 증가, 당기순이익은 6.4% 감소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모든 사업부에서 매출이 증가하였고, 비용도 비슷하게 증가하며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액 증가율을 소폭 상회하였습니다.

 

- 동사는 "제9차 전력수급 기본계획(2020~2034)"하에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이 '34년까지 40% 수준으로 확대될 전망으로, 에너지 저장장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버 보안 관련주 7종목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 4건 중 1건은 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군별로는 제조업에 대한 사이버 공격 약 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의 26%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플란트 관련주 TOP7  (0) 2022.03.04
테슬라 관련주 TOP7  (0) 2022.03.03
사이버 보안 관련주 7종목  (0) 2022.03.02
우주인터넷 관련주 7종목  (0) 2022.03.01
광고 관련주 TOP7  (0) 2022.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