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사이버 보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
반응형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 4건 중 1건은 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군별로는 제조업에 대한 사이버 공격 약 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지난해 발생한 사이버 공격의 26%는 아시아를 표적으로 삼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아시아 내 금융 서비스 및 제조 기업에 대한 공격 비율이 60% 가까이 달했다고 하는데요.

클라우드를 활용한 사이버 공격도 주의할 필요가 높아졌으며, 사이버 공격자들은 클라우드 환경을 공략하기 위한 토대를 만들고 있는데 오늘은 사이버 보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랜티넷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네트워크 차단 방식의 인터넷 유해 콘텐츠 차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Plantynet Taiwan Co., Ltd., 앨버트로스 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내수 86.42%, 수출 13.58%로 구성되며, 동사가 주력으로 제공하는 유해컨텐츠 차단 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 증가로 모바일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사업입니다.

 

플랜티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89.1% 증가하였으며 , 매출이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증가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기타손익 및 지분법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증가, 미디어 사업 부문 고객사를 외식, 유통업계에서 제조업체로 확장하는 등 사업영역을 넓혀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싸이버원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중 보안관제 및 보안 컨설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지정 및 행정안전부로부터 개인정보 영향 평가기관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 동사는 오랜 보안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 필요한 정보보호전략 수립부터 기타 정보보호 운영 지원 등 전 분야에 대한 One 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싸이버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스마트시스템을 통해 출입통제, 전자출결, 식수관리, 근태관리 서비스를 고객 요청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물리보안의 영역인 스마트 시스템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사물 인식 기술을 영상/센서/출입통제 등 물리보안과 통합하여 새로운 융합보안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안랩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 안랩은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판관비의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감소, 금융수익이 크게 증가하며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1년 타사 협력, 연구, 투자를 포함한 얼라이언스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 전문성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기반의 OT 보안 오퍼링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지니언스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가 속한 "정보보호 산업"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정보보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개발·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 지니언스는 정보보호가 디지털 경제에서 ‘필수’인프라로 인식되고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민간의 사이버 복원력 확보 등 정보보호 투자 활성화를 위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56.4% 증가하였으며, NAC의 안정적인 매출에 기반하여 당사는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규 기술 확보를 위한 M&A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사가 속한 정보보안산업 부문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복합성장률 14.5%를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5. 라온시큐어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함.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손실은 11.3% 감소, 당기순손실은 29% 감소하였으며, 매출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의 증가로 영업손실 기록하고 있습니다.

 

- 다만 손실의 폭은 전년동기 대비 줄어들었으며,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정보보안기업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멤버로 선임되는 등  차세대 인증시장 표준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6. 이스트소프트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 사업, 게임사업/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알툴즈'를 필두로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는 3,000만 명 이상의 개인 사용자와 정부 기관, 교육기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 컨설팅',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 인공지능 시각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 앱 '피크닉'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214.5%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됨.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요 검색 DB 업체와 제휴를 통해 검색 서비스 및 상품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줌인터넷은 웹사이트 첫 화면이나 각 서비스 섹션의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상품인 디스플레이 광고(DA) 판매를 수익도 창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SGA솔루션즈 - 사이버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보안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패치 체이서(Patch Chaser)'는 자사의 패치 관리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1% 감소, 영업이익은 3180% 증가, 당기순손실은 1.5% 증가. 매출의 감소에도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대폭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 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일부개정으로 동사의 강력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사이버 보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NG선박 관련주 TOP7

글로벌 조선·해운 전문지 트레이드 윈드에 따르면 2027년까지 총 150척가량의 LNG선 발주 계획을 갖고 있는 카타르 국영 에너지업체 카타르 에너지는 최근 올해 발주 계획을 16척에서 20척으로 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관련주 TOP7  (0) 2022.03.0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7종목  (0) 2022.03.03
우주인터넷 관련주 7종목  (0) 2022.03.01
광고 관련주 TOP7  (0) 2022.03.01
LNG선박 관련주 TOP7  (0) 2022.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