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플라스틱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7.
반응형

해외 업체들이 주도해 왔던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에 최근 우리 대기업들이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으며, 폐플라스틱에서 원유 성분을 뽑아내거나 다시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기술에 뛰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폐플라스틱 시장은 지난해 54조 원이었던 세계 시장 규모는 해마다 7%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4년 뒤에는 78조 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재활용도 재활용이지만 무엇보다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산업이라는 장점도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폐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PC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NPC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 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P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 증가, 영업이익은 52.5% 증가, 당기순이익은 37.7%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 꾸준한 매출 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KGETS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 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 중입니다.

 

KGET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3.6%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6% 증가하였으며, 국내 발전사업자의 전체 발전량 중 RPS 의무발전 공급비율은 2021년 8%로 바이오중유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타이트한 철강 수급으로 인해 2020년 말부터 급등한 철강 가격이 2021년 하반기까지 지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매출액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와이엔텍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광주, 전남지역에서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 처리에 이르기까지 일괄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탱커선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을 통해 대행 운송을 하는 해운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골프장 사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12.6% 감소, 당기순이익은 6.1%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 비용은 절감했으나 원가율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여수산단 내의 대부분 업체는 동사에 처리 용역을 위탁하고 있으며, 광주. 전라권의 산업단지 및 공업단지의 배출업체 폐기물 또한 동사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코엔텍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위치한 울산지역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SK 등 대형 배출업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지조건상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산업이란 환경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합니다.

 

코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4%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감소하였으며, 판관비, 인건비 감소 등 비용절감에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폐기물 산업은 정부의 환경보호정책과 국민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잠재성이 높은 산업으로, 우수한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는 반사 경쟁우위를 갖게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인선이엔티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6월 기준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입니다.

 

-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1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3%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환경 신기술 등을 활용해 수의계약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발주청에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발주청에 널리 홍보해 수주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효성티앤씨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주식회사 효성에서 인적 분할되어 섬유/무역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섬유 부문의 주요 제품은 스판덱스, 나일론 원사, 폴리에스터 원사, PTMG 등이고, 무역 등 부문의 주요 사업내용은 철강 및 화학제품의 Trading입니다.

 

- 그 외 주요 제품으로는 NF3, 타이어보강재 등이 있으며, 특히 스판덱스는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MS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4% 증가, 영업이익은 68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7.3% 증가하였으며, 섬유 부분은 터기 신규 증설 가동 시작, 스판덱스 고성장세 유지, PTMG 판매량 증가로 매출액이 상승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또한 대폭 상승 및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무역 부분은 산업자재 등 견조한 철강 수요 및 타이어 수요 지속으로 견조한 이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SKC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설립된 소재 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며, 2차 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설립한 SK NEXILIS MALAYSIA SDN. BHD, 에스케이티비엠 지오스톤 주식회사 등을 신규 편입하여 총 2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K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증가, 영업이익은 15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5.2%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는 신규 4 공장이 사업 가동되었으며, 2021년 하반기 이후 양산을 목표로 5 공장 및 6 공장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코오롱플라스틱 - 폐플라스틱 관련주 

[기업내용]

- 코오롱플라스틱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하며,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기업입니다.

 

- 주요 매출 비중으로 BASF South East Asia Pte.Ltd가 9.71% 피앤피가 6.68%가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전기차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사업 성장성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자동차·소재·탄소섬유 회사와 컨소시엄을 이뤄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수소차용 플라스틱 라이너(수소를 담는 통)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폐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후변화 관련주 8종목

기후변화는 장기간에 걸친 기후의 변동으로 지구 대기에 존재하는 온실 가스의 인위적 배출 및 농도 상승이 주원인이 되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이산화탄소는 가장 높은 누적 배출량을 보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TOP 9  (0) 2022.01.08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TOP 9  (0) 2022.01.08
탈모 관련주 TOP9  (0) 2022.01.06
흑연 관련주 TOP 8  (0) 2022.01.06
헬스케어 관련주 TOP9  (0) 2022.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