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TOP 9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8.
반응형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을 질주하는 가운데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으며, 루시드의 과제로는 안정적인 차량 양산과 생산량 확대가 꼽힌다고 합니다.

 

현재 루시드는 포뮬러 E 레이싱의 배터리 기술 독점 공급사로 포뮬러 E 머신에 탑재되는 배터리팩을 설계하고 제조하며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루시드는 각 트림별로 완충 시 주행거리도 공개됐는데, 최대 832㎞(드림 에디션·미 환경보호국(EPA)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전 세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루시드 모터스


1. 인팩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삼영케불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2% 증가, 영업이익은 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324.6% 증가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한 완성차 생산대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부품소재인 전력전자 PCB Assembly 생산으로 인해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친환경 부품 소재 등에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나라엠엔디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로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입니다.

 

-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로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44.22%, 배터리팩 부문 39.53%, 부품 양산 부문 16.26%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1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86.3%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증가폭 대비 비용 절감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강한 금형기술력과 부품 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 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배터리팩 부문 수혜가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센트랄모텍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루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이익은 70.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제품 가격이 상승했으나 원가가 더 크게 상승하면서 원가율이 2020년 3분기 92.6%에서 2021년 3분기 93.9%로 높아져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알루미늄 컨트롤 암이 차량 경량화 부품 수요 증가에 따라 납품물량 증가 추세이며, 6속 변속기 부품에서 8속 변속기 및 CVT 생산을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화신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 & 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 호황기의 자동차산업은 경기를 더욱 일으켜 세우는 촉매제라 할 수 있으나, 불황기의 자동차산업은 투자비와 개발비의 부담 때문에 다소 위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주요 고객사의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특히 비용이 비교적 소폭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를 필두로 기아 'EV6', 제네시스 EV, JW, CE, SG2 등에 대한 공급 준비 중으로 향후 매출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세원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세원은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세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9.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의 상승으로 영업손실 발생하였습니다.

 

- 동사는 북미와 멕시코에 진출하였고 2021년부터 공조제품을 생산하여 FORD, GM, BMW, BENZ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공급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매출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우리산업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5년 4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우리 산업 홀딩스 주식회사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하였으며, 전기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부품을 개발 및 양산하고 있습니다.

 

- 차세대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고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 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습니다.

우리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37.5% 감소, 당기순이익은 49.5%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모회사에서도 중국(천진, 대련), 인도, 태국, 미국, 슬로바키아, 헝가리, 멕시코 등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하며, 글로벌 영업 활동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미국 북미지역에 직수출을 시작하여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만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명신산업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핫스탬핑 공법을 활용한 차체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차체부품업체는 동사의 부품 등을 조립하여 결합부품의 형태로 완성차 업체에 납품, 동사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 미국 심원은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입니다.

 

- 중국 현지 종속법인 또한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납품업체로 중국 내수 및 유럽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 매출의 경우, 종속법인 심원테크와 심원 미국을 거쳐 글로벌 전기자동차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9% 증가, 영업이익은 50.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2% 증가하였으며, 내수시장에서는 자체적인 품질경쟁력과 지배회사인 엠에스오토텍의 현대기아자동차 1차 협력업체로서의 지위를 통해 핫스탬핑 사업부문에서 굳건한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해외시장에서는 2017년 글로벌 전기차업체의 모델을 수주한 이래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투자를 통해 수출실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삼성SDI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으며,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  신규 고객 및 신규 시장 탐색과 함께 새로운 제품의 선행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자비스 -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4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2015년 11월 17일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2019년 11월 15일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산업용 부품 검사장비와 식품 이물검사장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비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손실은 404.1% 증가, 당기순손실은 64.2% 증가하였으며, 해외 유명 전시회 참가 및 참관을 통해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유관 포장기계업체의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당사 대리점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사는 현재 10여 개국에 42개의 대리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3년간 대리점 수를 30개 추가로 설치할 계획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장비 관련주 대장주 8종목

2차전지 장비 생산설비는 공정에 따라 분류되고 있는데 크게 전극 공정, 조립공정, 활성화 공정이 있으며, 2차전지 생산과정에서 사용되는 장비 등을 말합니다. 국내 2차전지 장비기업들은 대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관련주 TOP 8  (0) 2022.01.08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TOP 9  (0) 2022.01.08
폐플라스틱 관련주 TOP 8  (0) 2022.01.07
탈모 관련주 TOP9  (0) 2022.01.06
흑연 관련주 TOP 8  (0) 2022.0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