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TOP9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5.
반응형

헬스케어는 넓은 의미로는 질병의 치료, 예방, 건강 관리 과정을 모두 포함한 것을 말하며, 최근에는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헬스 케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질병 치료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헬스 케어 부문은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u-헬스 케어나 스마트 기기를 통한 헬스 케어 등 우리 생활에 더 편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미래의 헬스 케어는 건강 관리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질 것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스마트 기기가 발전할수록 헬스 케어 또한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1. 유비케어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유비케어는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루트로닉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루트로닉은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입니다.

.

루트로닉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5% 증가, 영업이익은 20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7% 증가하였으며, 세계 80여 개국 대리점 및 국내외 병의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국내 본사 및 해외 현지법인, 해외 대리점의 판매 경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 미국FDA와 유럽 CE 승인, 선진국 수출, 임상효과에 대한 해외 학술 발표 등 제품의 우수성과 관련된 홍보를 통해 제품 및 회사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셀트리온헬스케어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이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 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52% 감소, 당기순이익은 34.9% 감소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해 원재료 수급 및 해외 수출 여건이 어려워지면서 매출에 비해 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 플렉트라는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보험사 커버리지가 확대되면서 점진적으로 처방이 증가하여 2021년 9월 기준 경쟁 바이오시밀러 대비 2배 이상 높은 21.2%의 점유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인피니트헬스케어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 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 있으며, 당사의 국내 및 해외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이 중 국내 법인은 2개, 해외 법인은 9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12.3% 감소, 당기순이익은 215.4% 증가하였으며, 정보보안의 위협을 효과적으로 인지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국제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IEC 27001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재 병원 현황 기준으로 상급종합병원급 시장 75%, 종합병원급 시장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바텍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바텍은 Digital X-ray System과 Solution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업체로 주력사업인 덴탈 이미징은 치과용 Digital X-ray 및 CT, Generator를 개발하여 국내외 현지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바텍엠시스는 FCM(Free Care Membership) 서비스를 론칭하여 기공소와 치과를 연계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2% 증가, 영업이익은 183.4% 증가, 당기순이익은 324.9%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 시장에서 유일하게 CNT기술을 사용하여 Handheld 엑스레이를 개발한 동사의 EzRay Air제품은 가벼움을 포인트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이지케어텍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 IT 전문기업으로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입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외형이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K-의료서비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확대가 기대되며, 의료 빅데이터화를 통한 AI 기술 접목을 가시화 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 해외시장으로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피씨엘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 선별 진단 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는 3차원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 면역진단 임상에 성공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씨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상승과 더불어 매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에서는 다중 진단 플랫폼인 SG Cap™으로 다양한 종양 마커를 고정화하여 동시 진단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으며 동사가 개발한 Ai는 인플루엔자 A와 B를 동시 진단이 가능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디오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디오는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입니다.

 

-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은 제34기 3분기 말 연결기준 매출액 1,107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14억 원을 거두었으며 3,769백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였습니다.

 

디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5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주요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 대비 조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사용효율을 크게 향상한 UV 조사기와 UV 임플란트 출시로 임플란트 매출 성장의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비트컴퓨터 - 헬스케어 관련주

[기업내용]

- 비트컴퓨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6년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 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매출원가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개선을 이루어 냈습니다.

 

- 2020년 11월 개인 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헬스케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9종목

정부는 최근 자율주행차, 드론, 수소차, 전기차, 증강현실, 로봇, 인공지능, 자율운항 선박 분야 로드맵을 수립하기도 했으며, 2022년은 자율주행의 단계가 높아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장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 관련주 TOP9  (0) 2022.01.06
흑연 관련주 TOP 8  (0) 2022.01.06
2차전지 장비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2.01.04
석탄 관련주 TOP 7  (0) 2022.01.03
기후변화 관련주 8종목  (0) 2021.1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