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30.
반응형

미국은 반도체 장비 시장의 선도국으로 장비 분야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는 반도체 생산을 위해 준비하는 웨이퍼 가공, 칩 생산, 조립 검사에 활용되는 장비를 의미하며, 반도체 공정은 웨이퍼를 가공하는 전공정, 최종 칩 형상을 만들고 불량을 검출, 보완하는 후공정으로 나뉩니다.

 

미국에서 개발된 반도체 제조 장비는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으며, 2021년 반도체 제조 장비 산업의 매출은 총 237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 비중은 전공정 70%, 후공정 30%로 구성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정리]

 

1. 램리서치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램리서치는 반도체 산업에 웨이퍼 제조 장비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로 집적회로(IC) 제작에 사용되는 반도체 처리 시스템을 설계, 제조, 시장, 리퍼브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웨이퍼 가공 반도체 제조 장비 부문을 제조 및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저장 장치, 네트워킹 장비 등 다양한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치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DRAM(Dynamic Random Access Memory), NAND(NAND) 메모리 및 논리 장치와 같은 제품을 만드는 반도체 메모리, 주조 공장 및 통합 장치 제조업체(IDM)가 고객 기반입니다.

 

램리서치 주가 차트(출처: 네이버)

 

2. 테라다인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테라다인은 테스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동화 장비를 제공합니다.


- 반도체, 무선 제품, 데이터 저장장치 및 복합 전자 시스템을 가전, 무선, 자동차, 산업, 통신 및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에서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 테스트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테스트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제조 및 마케팅과 관련된 운영을 포함하는 반도체 테스트, 시스템 테스트, 방어/공기 계측 테스트, 스토리지 테스트 및 회로 보를 위한 제품 등이 있습니다.

 

테라다인 주가 차트 (출처: 네이버)

 

 

3.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 Inc.)는 글로벌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관련 산업에 제조 장비,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시스템 부문은 식각, 고속 열처리 공정, 증착, 화학적 기계 연마, 계측 검사, 웨이퍼 패키징, 이온 주입 공정을 위한 반도체 자본 설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및 인접 시장 부문은 LCD, OLED, 업그레이드 및 롤투롤 웹 코팅 시스템을 제조하고 기타 TV, 노트북, 스마트폰, 기타 소비자 전자기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상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출처: 네이버)

 

4. ASML홀딩스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ASML 홀딩은 지주회사로 칩 제조 장비 업체로 이 회사는 석판 시스템으로 구성된 반도체 장비 시스템의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소형 해상도로 영상 촬영이 필요한 제조 환경을 위한 300밀리미터 처리 웨이퍼를 위한 광원(i-line), KrF(Krypton Fluoride) 및 Argon Fluoride(ArF) 광원으로 수은 램프가 장착된 2개의 Lithography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TWINSCAN 시스템에는 몰입식 석판 시스템(TWINSCAN 몰입 시스템)도 포함되며, 극한의 자외선(EUV) 광원 기술을 갖춘 NXE 시스템을 제공하고, 웨이퍼 계량 시스템인 YieldSta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인테그리스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인테그리스는 반도체 및 기타 첨단 기술 산업에서 제조 공정을 위한 마이크로 오염 제어 제품, 특수 화학 및 재료 취급 솔루션의 글로벌 개발자,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입니다.


- SCEM 부문은 반도체 및 기타 제조 공정을 지원하기 위한 공정 화학, 가스, 자재 및 공급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AMH 부문은 반도체 산업 및 기타 첨단 기술 산업에서 중요한 액체 화학 및 기판을 모니터링, 보호, 전송 및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KLA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KLA-텐코는 반도체 및 관련 나노전자 산업에 대한 공정 제어 및 수익률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로 제품은 발광 다이오드(LED) 및 데이터 스토리지 산업뿐만 아니라 일반 재료 연구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검사 및 도량형 제품 및 관련 제품은 칩 제조, 웨이퍼 제조, 리트리클 제조, LED, 전원 장치 및 복합 반도체 제조, 데이터 스토리지 미디어/헤드 제조, 마이크로 전자 기계 시스템(MEMS) 제조, 일반 퍼포 등 다양한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 전 세계의 베어 웨이퍼, 집적 회로(IC), 석판 리티클(리시클 또는 마스크) 및 디스크 제조업체에서 사용되며, 또한 리퍼브 KLA-텐코르 도구를 서비스 및 지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IPG 포트닉스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IPG 포토닉스는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는 광섬유 레이저, 광섬유 증폭기, 다이오드 레이저, 레이저 시스템 및 광학 부속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 재료 처리, 통신 및 의료 용도에 사용되는 레이저 및 앰프 라인을 제공하며, 자사의 제품을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시스템 통합업체 및 최종 사용자에게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조 시설은 미국, 독일 및 러시아에 있으며, 당사는 특정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레이저 기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 유니버설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및 솔리드 스테이트 조명 응용 분야에 사용할 기술과 재료의 연구, 개발 및 상용화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평가 및 제품 개발 및 사전 상업적 활동을 위해 OLED 디스플레이 및 조명 제품 제조업체에 OLED 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디스플레이 및 조명 시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된 빨간색, 노란색, 녹색 및 밝은 파란색을 생산하는 형광 투시 재료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풍력 관련주 7종목

미국 풍력 발전소는 텍사스, 콜로라드, 일리노이, 아이오와, 인디애나 주에 주로 설치되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임기 동안 친환경 정책에 4조 달러를 투입할 계획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습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