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9.
반응형

유전자치료제는 암, 심혈관계 질환, 유전질환(안질환, 근육질환 등), 뇌신경계 질환, 감염질환(후천성 면역 결핍증 등), 관절기 질환 등 기존의 치료 방법으로 치료에 한계를 가진 난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유전자 치료란 유전자 이상 및 유전질환을 교정하기 위하여 인위적으로 가공한 치료 유전자를 환자에게 투여하여 세포 안으로 도입시킴으로써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료 기술입니다.

 

유전자치료제는 유전자 이상을 교정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가공한 치료 유전자를 투여하여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기 위한 약물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마젠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 유전체 분석은 연구 대학, 각종 관련 컨소시엄, 제약회사, 의사, 최근 들어서는 개인들까지도 모두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업 분야이며,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마젠 주가 차트

 

[실적]

- 소마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손실은 26.6% 감소, 당기순손실은 49.3%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사업인 코로나19 진단 서비스는 2020년 10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협업을 통해 2021년 4월부터 코로나19 변이 분석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셀레믹스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셀레믹스는 혁신적인 차세대 클로닝 기술인 MSSIC 기술뿐만 아니라 세 가지 제품화 기술을 개발하여 Target Capture 키트 , 면역 레퍼토어 분석 솔루션,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은 병원, 수탁검사기관, 제약사, 종자회사, 연구소 등 바이오산업의 주요 기관들에 공급됨. 고객 맞춤형 키트(Customized Kit)를 통해 시장 진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셀레믹스 주가 차트

 

[실적]

- 셀레믹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손실은 34.7% 증가, 당기순손실은 25.7% 증가하였습니다.

 

- 2020년 최초 출시 이후 질병관리본부에서 COVID-19 유전체 염기서열 분석 시에 활용한 적 있으며, 주요 병원/연구소에서 Sanger 기술을 대체하여 사용하는 등 사업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랩지노믹스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랩지노믹스는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실적]

- 랩지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 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여 당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매출증가로 이익도 크게 개선됨.

 

출처: 키움증권

 

 

4. 테라젠이텍스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자 기반의 예측 및 진단, 예방, 신약 개발, 제약, 의약품 유통, 의료 빅데이터 등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제약·바이오 그룹입니다.

 

- 유전체 분석 및 관련 사업을 하는 바이오연구소 부문과 의약품 생산, 판매를 하는 제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며, 각각 대표를 따로 두고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라젠이텍스 주가 차트

 

[실적]

- 테라젠이텍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손실은 52.3% 증가, 당기순손실은 55.4% 감소하였습니다.

 

- 최근 DTC 인증제 및 시범사업 연구 인증을 획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의약품의 수출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이 강화되고 있으며, 국내 제약사의 신약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도 구체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진원생명과학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진원생명과학은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당반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

[실적]

- 진원생명과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손실은 28.9% 증가,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습니다.

 

-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고 현재 임상시험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천랩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천랩은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 사업,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신약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정밀 분류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천랩 주가 차트

 

[실적]

- 천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증가, 영업손실은 12.5% 증가, 당기순손실은 129.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기술과 역량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보유한 'Global No.1 Microbiome Company'의 위상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클리노믹스 - 유전자치료제 관련주

- 클리노믹스는 게놈 기반 바이오헬스 정보처리 및 암/질병을 혈액에서 CTC, cfDNA를 동시 검출하는 기술 및 다중오믹스 분석기술을 통해 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기술 및 사업은 '게놈 기반 헬스케어', '액체 생검 플랫폼', '암 진단/모니터링', '다중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4가지로 분류됨. 동사의 유전체 검사 서비스는 질병(표현형) 별로 다양한 검사 서비스(상품) 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틀리노믹스 주가 차트

 

[실적]

- 클리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반기보고서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5% 증가, 영업이익은 90.1% 증가, 당기순이익은 73.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게놈 기반의 헬스케어 기술과 관련하여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시장 및 소비자에게 맞춤형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수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유전자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전기차 폐배터리가 내년 1000개에 이어 2027년 3만 개로 급증하고 있으나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법규정은 아직 미비해 대부분 헐값에 폐기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ESS 등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