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중국 화장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4.
반응형

올해 광군제는 중국 당국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차분한 분위기 속에 치러졌지만, K-뷰티 제품 수천억 원치가 팔리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중국 인기 인플루언서 웨이야가 직접 발라보며 소개한 화장품, 이날 하루 1,000억 원어치가 팔렸으며, 웨이야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제품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25만 개 세트를 완판 시켜 주목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화장품 브랜드 사이에서 고전하고 있는 K화장품은 광군제 역대 최대 실적을 계기로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수출 국가 다변화와 와 유명 브랜드 인수 등 다양한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중국 화장품 관련주 정리]

 

1. 아모레퍼시픽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아모레퍼시픽 중국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 징동닷컴과 더불어 중국 MZ 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하는 신규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 콰이 쇼우에서의 고성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광군제에서 라네즈의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으며, 라네즈는 중국에서 선보인 신상품 판매 호조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했고, 스킨베일 베이스는 티몰 메이크업 베이스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습니다.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1% 증가, 영업이익은 178.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4% 증가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차트

 

2. LG생활건강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LG생활건강은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럭셔리 화장품 후, 숨, 오휘, CNP, 빌리프 브랜드가 전년 2600억 원 대비 42% 성장한 약 3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의 알리바바와 틱톡(더우인) 채널 총매출은 3294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1% 성장했으며, 알리바바에서 후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랑콤에 이어 럭셔리 브랜드 3위에 올랐습니다.

 

-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LG생활건강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 증가. 

 

LG생활건강 주가 차트

 

3. 애경산업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애경산업은 중국 광군제에 알리바바, 징둥 닷컴 틱톡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등이 2020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16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 애경산업은 광군제에서 2020년 행사 매출액 대비 15% 성장한 수치로 특히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는 올해도 티몰 내 BB크림 부문에서 판매 순위 1위를 달성했습니다.

 

- 주요 브랜드로는 스파크, 순샘, 울샴푸, 케라시스, 더마앤모어, 2080, 트리오, 리큐, 랩신 등이 있으며,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를 목적으로 중국 최대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 보유 브랜드인 '프로야'와의 MOU를 맺었습니다.

 

[실적]

- 애경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은 1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7% 증가하였습니다.

 

애경산업 주가 차트

 

4. 코스맥스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인 코스맥스는 중국법인 공장에서 월 6천800만 개의 화장품 생산 기록을 세웠으며, 상하이에 있는 코스맥스 차이나는 10월 5천400만개, 코스맥스광저우는 1천400만개를 각각 생산했다고 합니다.

 

- 코스맥스차이나는 중국 화장품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서 빠르게 벗어나 특히,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커지는 경향에 따라 에센스, 클렌저 등 기초화장품 영업을 강화해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실적]

- 코스맥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9% 증가, 당기순이익은 91.8% 증가하였습니다.

 

 

코스맥스 주가 차트

 

5. 신세계인터내셔널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신세계인터내셔널의 비디비치는 품질과 패키지는 해외 럭셔리 수준으로 올리는 대신, 가격은 럭셔리 브랜드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하며 중국에서 ‘쁘띠 샤넬’로 불리며 면세점 매출을 올렸습니다.

 

- 신세계 그룹 내 종합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함. 

 

-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  RMANI, CELINE, DIPTYQUE 등이 동사가 유통하는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3.2%, 코스메틱 26.8%로 구성됩니다.

 

[실적]

- 신세계인터내셔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40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1%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6. 브이티지엠피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브이티지엠피는 자사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이  2021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2021)에 참가해 신규 화장품 라인 프로시카를 선보였습니다.

 

- 동사는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 

 

-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했으나 최근에는 내수시장 활성화로 국내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음.

 

- 동사의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 다국적 기업과의 협업 등을 진행 중이며, 바이오산업은 동사의 자회사인 지엠피바이오와 상호협력 관계에 있음.

 

[실적]

- 브이티지엠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9% 증가, 영업이익은 12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하였습니다.

 

브이티지엠피 주가 차트

 

7. 클리오

Why? 중국 화장품 관련주인가요?

- 대형 화장품 업체의 실적과 주가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색조 전문 중소 화장품 업체 클리오는 호실적을 내면서 주목받고 있으며, 중국 일본 등 해외 매출이 증가하면서 본격적으로 실적 개선세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 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됩니다.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음. 고가의 해외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구축에 성공하였습니다.

 

[실적]

- 클리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21.1% 감소, 당기순이익은 53.1% 감소하였습니다.

 

 

클리오 주가 차트

 

 

오늘은 중국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리튬메탈 배터리 관련주 7종목

미국 차세대 배터리 개발사 솔리드 에너지 시스템(SES)이 세계 최대 리튬 메탈 배터리인 107Ah용 ‘아폴로’를 공개했는데, 100Ah 이상의 리튬 메탈 배터리가 세계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