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코로나 항체치료제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2.
반응형

항체 치료제는 백신과는 다른 개념으로 백신은 표적 항체와 감염 퇴치 세포의 무기를 개발하기 위해 활성 면역체계에 의존하지만, 치료제는 수개월간 체내에 머무르며 바이러스를 억제하도록 설계된 항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항체치료제는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에서 가장 강력한 바이러스 중화 능력을 보이는 항체를 선별하고, 그 항체 유전자를 삽입한 세포를 배양해 항체를 대량 생산한 것입니다.

항체치료제는 완치자의 혈액수급과 무관하게 안정적으로 양질의 치료제를 대량 생산·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생산에 상대적으로 큰 비용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항체치료제 관련주 정리]

 

1. 셀트리온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셀트리온의 렉키로나는 리제네론·일라이릴리 항체치료제에 이어 유럽에서 조건부허가를 받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셀트리온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렉키로나의 정식 품목허가 전 사용을 권고받았으며, 유럽 국가들은 앞으로 정식 허가 전 EMA의 사용 권고를 바탕으로 렉키로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트리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증가. 

 

셀트리온 주가 차트

 

 

2. 에이비프로바이오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자회사인 에이비프로가 항체치료제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한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 에이비메드 설립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재 100여 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30여 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19년 미국 Abpro Corporation사의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8% 증가, 영업손실은 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0.3% 감소하였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3. 셀트리온헬스케어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파키스탄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첫 글로벌 판매를 개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파키스탄 국방부 산하 방위산업체 POF의 자회사와 렉키로나 10만 바이알의 판매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물량을 출하할 계획입니다.

 

-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이며,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 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24.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3% 감소하였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차트

 

 

 

4. 셀트리온제약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로부터 승인 권고 의견을 획득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KGMP, cGMP, EU-GMP 적격업체로, 충북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시설을 갖추고 40여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중임. 

 

- 바이오시밀러 국내 독점 판매권과 유통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케미컬 의약품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트리온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59.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5.7% 증가하였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차트

 

 

5. 파미셀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파미셀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실적]

- 파미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습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6. 에스티팜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에스티팜은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근간이 되는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음. 

 

- 동사는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입니다.

 

[실적]

- 에스티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손실은 88.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7. 비씨월드제약

Why? 항체치료제 관련주인가요?

- 비씨월드제약은 R&D 제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제약회사에 기술 이전 및 해외 주요 기업에 기술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당사 제품을 납품, 아시아 등 여러 나라에 전문의약품을 수출. 직접 판매용 신제품 및 CMO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 현재 CDMO사업을 확장하고 유럽, 중남미, 중동, CIS 국가, 아시아 등 여러 나라에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동사의 R&D 기술을 이용한 해외 라이센싱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비씨월드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은 12.9%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하였습니다.

 

비씨월드제약 주가 차트

 

오늘은 코로나 항체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0종목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는 기저질환이 있거나 고령인 코로나19 경증·중등증 환자에게 처방되며, 정부는 머크 앤 컴퍼니와 경구용 치료제 20만 명분에 대한 구매계약을 했고, 이달 화이자와 7만 명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