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K콘텐츠] 지옥, 지리산 마이네임 관련주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8.
반응형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전일 기준 마이 네임은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4위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는 오징어 게임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전 세계 190여개 국가에 방영을 시작한 마이네임의 제작사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콘텐츠 관련주가 다시 한번 상승 랠리에 올라탔으며,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이어 ‘마이네임’이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옥, 지리산등 K콘텐츠가 대기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지옥, 지리산, 마이네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콘텐츠, 지옥, 지리산, 마이네임 관련주

 

스튜디오산타클로스

Why? 마이네임 관련주인가요?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최근 전 세계 190여 개 국가에 방영을 시작해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네임의 제작사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 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속계약 5명, 에이전트 6명 등 총 61명의 아티스트와 계약 중에 있으며, 최근 인수한 넥스턴이 사명을 변경하고 신약과 백신 연구, 암 면역 치료제 개발 및 판매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실적]

-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실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영화 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5% 급감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 차트

 

 

에이스토리

Why? 지리산 관련주인가요?

- 에이스토리는 주연배우인 전지현, 주지훈이 출연하는 10월 23일 방영을 앞둔 하반기 최대 기대작 ‘지리산’ 제작사로 지리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에이스토리는 NETFLIX <킹덤 시즌1> 제작을 시작으로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를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 한 바 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지리산>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실적]

- 에이스토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에이스토리 주가 차트

 

스튜디오드래곤

Why? 지리산 관련주인가요?

- 스튜디오드래곤은 스타작가 김은희 작가가 대본을 쓰고 전지현, 주지훈이 주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 지리산의 제작사로 지리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실적]

- 스튜디오드랜곤의 실적은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차트

 

 

 

제이콘텐트리

Why? 지옥 관련주인가요?

- 제이콘텐트리는 D.P로 대박을 치고 지옥을 제작한 클라이맥스의 최대주주 JTBC 스튜디오의 최대주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제이콘텐트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 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향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D.P’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장기적인 수익 기반 확보가 기대됨. 2021년 하반기에는 방송 라인업과 극장 개봉작이 늘어날 예정이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적]

- 제이콘텐트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5% 증가,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

 

NEW

Why? K콘텐츠 관련주인가요?

- NEW의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는 현재 드라마 ‘무빙’, ‘너와나의 경찰수업’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 작품들은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 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NEW 주가 차트


오늘은 K콘텐츠, 지옥, 지리산, 마이네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차 부품] 캐스퍼 관련주 9종목

현대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현대차 내연기관 차로는 최다 기록을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흥행에 성공하면서 덩달아 경차시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으며, 해당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기록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