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7.
반응형

정부와 삼성·GS·SK·현대차 등 민간 주요 기업과 한국전력 등 발전공기업들도 청정 수소 생산·유통, 수소연료전지와 수소 모빌리티 보급 확대 등을 위해 2030년까지 43조 원 투자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수소차 보급률 세계 1위를 발판으로 글로벌 수소 에너지 시장선점을 위해 수소 생산시설 확충은 물론 수소 사용 확산을 위한 유통망 구축과 수소를 동력원으로 쓰는 다양한 모빌리티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입니다.

 

정부는 수소 모빌리티를 위해 인프라 확충을 통한 수소 유통망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어 현재 70기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를 2050년까지 2,000기 이상 확충한다고 합니다.

 

 충전소 보급은 수소모빌리티 및 수소차 수요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 정리]

 

두산퓨얼셀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두산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발전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계열사  두산 모빌리티 이노베이션 비행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린 수소 드론을 세계 최초로 개발, 양산에 들어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두산퓨얼셀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를 주력으로 생산한고, 최근 3년 연속 연간 신규 수주액 1조 원을 달성했으며, 2023년에는 매출 1조 5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 국내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공급자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두산이 보유한 연료전지 기술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수요에 대처할 수 있어 경쟁력이 높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적]

- 두산퓨얼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82.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현대차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현대차는 수소자동차, 수소 트럭 및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로도 외연을 확장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선보일 트레일러 드론은 장거리 물류 이동을 위한 트레일러 기능을 무인으로 수행할 수 있는 미래 운송시스템입니다.

 

- 현대차 그룹은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의 핵심 분야로 전기차, 수소 전기차 중심의 전동화 전략도 추진하고 있으며, 전동화와 자율주행 기술 융합으로 자동차를 경험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SK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SK와 SK E&S는 미국 플러그 파워의 지분 확보, 최대주주로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지게차와 트럭 등 수소 기반 모빌리티 사업 역량을 보유해 아마존과 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기업에 수소 지게차도 공급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그룹은 최근에는 미국 전역에 구축된 수소충전소 네트워크를 활용, 중대형 트럭시장에도 진출했으며, 드론, 항공기, 발전용 등으로 수소 연료전지의 활용을 다각화하고 있고 유럽 시장 진출도 추진 중입니다.

 

- SK그룹은 2025년까지 수소 생산과 유통, 공급에 이르는 수소 밸류체인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하는 국내 유일 사업자로서 위상을 갖추겠다는 게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적]

- SK의 실적은 SK E&S, SK실트론, SK팜테코 등 비상장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으로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대규모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SK 주가 차트

 

현대로템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현대로템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자동차 중심의수소 모빌리티 영역을 철도까지 확대하고 글로벌 친환경 트램 시장을 선점하기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이 현대차 그룹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미래 수소 비즈니스에 필요한 수소 추출 시설, 수소 충전소 등 수소 인프라 사업을 담당하면서 향후 종합 수소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이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이 회사의 주력 생산품인 철도 차량이 전철의 대안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수소 트랩과 유사하다는 점입니다.

 

[실적]

- 현대로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현대모비스는 2023년 하반기부터 연 10 만기 규모의 수소연료전지를 생산할 예정으로 현대차 그룹의 글로벌 수소 모빌리티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재 현대모비스가 생산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은 주로 차량용으로 사용되지만, 건설기계와 물류 장비 등 비차량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가 1조 3000억 원을 투자해 인천과 울산에 조성하는 수소연료전지 신공장은 내년 하반기 완공해 시험 생산을 거친 뒤 이번 신규 거점 구축을 계기로 제품 라인업 확대와 사업 다각화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모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코오롱플라스틱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코오롱플라스틱은 차세대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에 적용되는 신소재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함.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기업입니다.

 

- 코오롱플라스틱의 고전압 커넥터는 충전 과정의 고온·고압 등 가혹한 환경에서도 변색이나 변형되지 않으며 기능 저하가 없도록 설계된 첨단 난연 부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오롱플라스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차트

 

SNT중공업

Why?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인가요?

- 동력 전달장치 분야 전문기업인 SNT중공업은 연료전지 분야 전문기업인 범한 퓨얼셀과 손잡고 친환경 전기, 수소 모빌리티 연구개발(R&D) 지원에 나서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운수장비 사업(방위산업제품, 차량부품 등)과 기계사업(공작기계 등)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경험으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음.

 

- 공작기계는 해외거래 업체와 다변화 마케팅 확대 및 글로벌 완성차 부품기업들의 파트너로 시장을 확대하여 기어가공기 등 특화 제품 시장 공략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입니다.

 

[실적]

- SNT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3% 증가,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752.4% 증가하였습니다.

 

SNT중공업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 인프라 관련주 8종목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을 통한 수소 유통망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으며, 현재 70기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를 2030년 660기, 2050년 2,000기 이상 확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