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
반응형

루시드 모터스는 미국 애리조나 공장에서 럭셔리 전기차 세단 루시드 에어 생산을 시작했으며, 루시드는 올해 루시드 에어를 7000대 생산하고 향후 연간 3만 4000대까지 늘린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모터스가 다음 달 테슬라를 넘어서는 최장 주행거리를 인정받은 첫 모델을 출시한다고 하며, 루시드 모터스는 1만 3,000명 이상의 예약을 받았다고 밝히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모델은 에어 퓨어·투어링·그랜드 투어링·에어드림 등으로 나뉘고 있으며, 최고 트림 버전은 최대 주행 거리가 520마일(837km)로 이는 테슬라 모델 S보다 100마일 이상 앞서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강력한 라일벌로 테슬라가 아닌 메르세데스 벤츠와 같은 전통적인 제조사를 꼽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정리]

 

 

삼성SDI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삼성SDI는 미국 고급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루시드 모터스에도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으로 전해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SDI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각형 배터리를 주력으로 하면서도 원통형 배터리 또한 고객사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개별 브랜드 맞춤형으로 다양한 배터리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삼성SDI가 하이브리드가 아닌 순수 배터리 럭셔리카 브랜드 롤스로이스의 첫 전기차에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장의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SD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인팩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인팩은 인팩은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루시드 모터스 전장 부품 공급 계약을 맺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135.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인팩 주가 차트

 

 

센트랄모텍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센트랄모텍은 루시드 모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루시드를 포함해 테슬라, GM, BMW에도 공급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센트랄모텍은 국내에서 컨트롤 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루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공조 시스템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루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센트랄모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증가, 영업이익은 10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센트랄모텍 주가 차트

 

 

 

 

자비스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자비스는 원통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루시드 모터스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 등에 원통형 배터리 관련 장비를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비스는 산업용 부품 검사장비와 식품 이물검사장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 유수기업에 대한 납품 실적 및 국내외 경쟁사와의 경쟁 입찰 과정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에서도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자비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손실은 303.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자비스 주가 차트

 

 

LG화학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LG화학은 루시드 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으며,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실적]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세원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세원은 지난해 12월 미국 전기차 회사 루시드 모터스와 헤더 콘덴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 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 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실적]

- 세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89.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05.9% 증가하였습니다.

 

세원 주가 차트

 

나라엠앤디

Why?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가요?

- 나라엠앤디는 자동차와 가전용 금형과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전기차의 배터리 팩 부품을 생산해 루시드 모터스에 핵심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로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금형부문 43.7%, 배터리팩 부문 39.1%, 부품 양산 부문 17.2%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 나라엠앤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은 50.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3% 증가하였습니다.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오늘은 최장 주행거리가 테슬라보다 앞서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핵심 8종목

아마존 전기차로 불리는 리비안(RIVIAN)이 11월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데 리비안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7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테슬라에 대적할 차세대 전기차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