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자재] 니켈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
반응형

니켈 관련주는 니켈을 원재룔로 사용하는 기업으로 가격이 오르면 판매 가격이 높아져 매출이 증가하며,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소재에 사용돼 전기차 판매가 증가 하는만큼 니켈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니켈은 은백색의 강한 광택이 있는 금속으로 대부분 스테인리스 스틸 제조에 사용되며, 전성과 연성이 매우 우수하고 대부분의 환경에서도 높은 내식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고온 및 저온 강도 또한 높습니다.

 

런던 금속거래소에 따르면 니켈 현물 가격은 2021년 20,362달러로 7년여 사이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전기차 판매 증가에 따라 원자재 니켈의 수요도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번 충전으로 더 멀리 갈 수 있게 해주는 하이니켈 NCM(니켈, 코발트, 망간)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면서 니켈의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오늘은 니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자재 니켈 관련주 정리]

 

현대비앤지스틸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현대비앤지스틸은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의  니켈을 원료로 하는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제조사로 니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비앤지스틸은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소량 다품종으로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맞추어 기존 가공설비를 보완하거나 외주 가공업체를 확보 또는 연계하는 생산체제를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실적]

- 현대 비앤지스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40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97.4%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차트

 

 

한국선재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한국선재는 철강선재류 제품 제조사로 니켈을 원료로 하는 스테인리스강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으며, 튜브 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선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5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753.8% 증가하였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차트

 

 

황금에스티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황금에스티는 니켈을 원료로 하는 스테인리스 열연과 냉연 판, 특수강 제조사로 니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 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철강 부문은 중국 등 아시아지역이 스테인리스 산업 중심지로 부각되면서 국내 스테인리스 관련 시장도 성장하였으며 자동차, 건축, 조선 등 기반산업 내 친환경 소재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

[실적]

- 황금에스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이익은 95.9%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증가하였습니다.

 

 

황금에스티 주가 차트

 

 

TCC스틸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TCC스틸은 2차전지 소재인 니켈 도금강판을 개발해  매출이 꾸준히 증가 있으며,  2009년부터 2차전지용 니켈 도금강판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전해 크롬산 처리 강판·전기동 도금강판·전기 니켈 도금강판·래미네이트 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 강판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 내년부터 니켈 도금 부문 완전 풀가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석도금강판 부문도 올 하반기부터 제품 가격을 인상하면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TCC스틸 주가 차트

 

 

에코프로비엠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과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10조 1000억 원 규모의 하이니켈, NCM(니켈, 코발트, 망간) 양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오고 있습니다.

 

-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음.

 

[실적]

- 에코프로비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5%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차트

 

 

웰크론한텍

Why? 니켈 관련주인가요?

- 웰크론한텍의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는 리싸이클링 프로세스 중  액상으로 추출된 희유금속 용액으로부터 고순도 니켈, 코발트, 망간 등 고가의 양극재 소재를 각각 결정화해 회수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웰크론한텍은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되며, 동 분야 국내 1위 수준의 기술 역량과 축적된 시공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 웰크론한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오늘은 글로벌 경기 회복 및 전기차 판매 증가로 인해 현물 가격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니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린플레이션 관련주 핵심 7종목

그린플레이션이란 친환경경제로 전화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등 자원의 수요는 늘어나는 반면 생산은 줄어들면서 가격이 오르는 현상을 말하며, 천연가스의 가격이 오르면서 관련 기업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