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9.
반응형

아마존 전기차로 불리는 리비안(RIVIAN)이 11월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데 리비안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7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테슬라에 대적할 차세대 전기차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이은 전기차 대어급 기업의 상장을 앞두고 국내 투자업계에선 리비안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국내 기업 중 리비안에 부품을 납품하는 등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비안이 모은 총 투자액은 105억 달러에 달하며 상장 후 기업가치(시가총액)는 800억 달러(약 94조 7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 정리]

 

삼성SDI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삼성SDI는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의 전기 픽업트럭 R1T와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R1S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 SDI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46.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만도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만도는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전방 레이더, 카메라 긴급 제동장치 등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섀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이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입니다,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 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토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만도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288% 증가, 당기순이익은 489.2% 증가하였습니다.

 

만도 주가 차트

 

대원화성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대원화성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친환경 시트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합성피혁, 벽지 및 정제 사업이 주요 사업이며, 매출은 벽지 부문 5.8%,  합성피혁 부문 89.2% 등으로 구성됩니다.

 

- 캐나다 몰리브덴 광개발(Lucky ship) 프로젝트 투자사업을 진행하는 등 실적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실적]

- 대원화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288.8% 증가하였습니다.

 

대원화성 주가 차트

 

 

TCC스틸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TCC스틸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배터리 원통형 캔 소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전해 크롬산 처리 강판·전기동 도금강판·전기 니켈 도금강판·래미네이트 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 강판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 주 수요자는 제관업체, 왕관 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있으며,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국내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로 영업 안전성이 높은 편입니다.

 

[실적]

- TCC스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TCC스틸 주가 차트

 

 

에코캡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에코캡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자동차 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와 LED Module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코캡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됐습니다.

 

 

에코캡 주가 차트

 

 

세원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세원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핵심 부품인 열관리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 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실적]

- 세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89.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05.9% 증가하였습니다.

 

 

세원 주가 차트

 

우리산업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우리산업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PTC 히터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ㆍ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차량용 HVAC 시스템 부품 및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회사로서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습니다.

 

[실적]

- 우리산업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이익은 10% 증가, 당기순이익은 63.8% 증가하였습니다.

 

우리산업 주가 차트

 

 

우신시스템

Why? 아마존 전기차 관련주인가요?

- 우신시스템은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에 배터리 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Total Engineering 업체입니다.

 

- 매출 중 해외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차체 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점유율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실적]

- 우신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손실은 184.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0.3% 증가하였습니다.

 

우신시스템 주가 차트

 

 

오늘은 테슬라에 이은 전기차 대어급 기업의 상장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7종목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손상돼도 양극 물질이 만날 가능성이 매우 적어 훨씬 안전 하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 자체가 분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