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9.
반응형

러시아가 생산한 천연가스를 발트해 해저를 통해 독일에 직접 공급하는  러시아 천연가스 업체인 가즈프롬은 가스관 노르드스트림 2 가스관이 5년 동안의 건설 공사를 마치고 완공을 했다고 합니다.

 

러시아 천연가스 노르드스트림 2 가스관 완공으로 세계 최대 천연가스가 매장된 것으로 알려진 시베리아 야말반도 천연가스 생산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수혜가 예상되는 관련 기업에 투자자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가스관의 본격 운행은 올 연말 이전에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 정리]

 

디케이락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 인가요?

- 디케이락은 밸브 관련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러시아 국영 가스공사인 가즈프롬에 밸브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케이락의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디케이락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2.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6% 감소하였습니다.

 

 

디케이락 주가 차트

 

조광ILI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조광ILI의 산업 밸브는 러시아 및 구소련 연방 사업을 위해 안전밸브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이 회사의 안전밸브는 우즈베키스탄 플랜트에 사용되고 있어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원자력발전설비, 조선선박용 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 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 전반의 설비 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 조광ILI은 감압과 가스용 밸브, 스팀트랩 등을 취급하는 산업용 특수 자동밸브 제조기업으로 특수 밸브 시장 점유율 1위이며, 미국과 러시아, 중동 등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조광ILI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증가, 영업이익은 0.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조광ILI

 

큐로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큐로는 열교환기 전문 생산기업으로 러시아 가즈프롬에 가스 오일 관련 기자재를 공급한 바 있어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유화학산업 등에 필요한 열교환기 등을 제작하는 화공기기 부문과 자동차 부문으로 2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사업의 시장 상황 악화에 따른 수익성 감소로 신규 영업활동을 중단하였으며, 2020년 3월 9일 전기차를 영위하는 아이티엔지니어링 지분을 취득 후 합병하여 자동차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큐로 주가 차트

 

 

솔루에타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솔루에타는 자회사 디티에스가 러시아 최대 천연가스 플랜트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전자파 차단 소재 부문과 자동차 부품 부문, 특수 열교환기 설계 및 제조하는 특수열교환기 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된 사업영역인 전자파 차폐 소재는 모든 전자기기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며, 기술적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실적]

- 솔루에타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손실은 125.2% 증가, 당기순손실은 96.5% 감소하였습니다.

 

 

솔루에타 주가 차트

 

대원전선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대원전선은 러시아 천연가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인증서를 전품목에 걸쳐 취득해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 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 등에 들어가는 전력 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동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 대한전선, KBI메탈 등에서 가공한 동 Rod를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실적]

- 대원전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증가, 영업이익은 417.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8% 증가하였습니다.

 

대원전선 주가 차트

 

대창솔루션

Why?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인가요?

- 대창솔루션은 지분을 가진 크리오스가 LNG, 액화 천연가스 저장 시설을 공급하고 있어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해외 다국적 기업의 제품 제조 승인, 초저온 및 LNG 저장탱크와 관련한 특허출원 및 실용신안등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일반 CE탱크는 물론 LNG 저장탱크, 가스홀더(Gas Holder)와 ASU플랜트용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생활안전 구조재, 자원 채굴 설비품, 에너지 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 부품소재, 초저온 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대창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2% 감소, 영업손실은 7.1% 감소, 당기순손실은 2.3% 감소하였습니다.

 

대창솔루션 주가 차트

 

 

오늘은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NG 선박 관련주 8종목

최근 LNG선 선가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17만 4000 m³급 LNG운반선 평균 가격은 최근 2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십조원 단위 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