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금강산 관광 관련주 TOP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7.
반응형

금강산 관광 관련주는 2018년 9월에 발표한 남북 정상회담 합의문에 금강산 관광 사업을 우선 정상화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금강산 관광 시작 20주년을 기념하는 남북 공동행사가 북측 금강산에서 개최하며 주목을 받았었으며,

 

2019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신년사에서 전제조건과 대가 없이 금강산 관광을 조건, 대가 없이 재개할 용의가 있다고 밝히며 기대를 모았었습니다.

 

하지만 금강산 관광은 유엔안보리 결의에 걸려 제재, 해제 전까지는 불확실성이 남아 있는데 최근 남북이 정상회담 제의 및 종전선언 등으로 다시 주목을 받으며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시 기대가 되는 금강산 관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강산 관광 관련주 정리]

 

아난티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인가요?

- 아난티는 골프장 레저사업 전문기업으로 금강산 관광지구 고성봉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리조트를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세계 3대 투자가로 꼽히는 짐 로저스가 사외이사로 선임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아난티는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이며,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 아난티는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플랫폼 확장을 진행 중으로 2022년 아난티앳강남, 2023년 빌라 쥬드 아난티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실적]

- 아난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아난티 주가 차트

 

현대엘리베이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인가요?

- 현대엘리베이는 현대그룹 계열의 승강기 부문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금강산 개성지역에 독점적으로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아산의 지분(73.9%)을 보유하고 있어 금강산 관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현대엘리베이의 주요 사업 내용은 물품취급장비 제조업, 설치 및 보수 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운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경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연관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엘리베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엘리베이 주가 차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인가요?

-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제조사로 크루즈 여객운송업 및 선박대여업 등 선박 관련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금강산 관광과 연계한 크루즈 사업을 구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 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 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품질 우위와 사후관리 차별화로 가격이 높으며 자동차 정비용 리프트 M/S 는 국내 1위 기업으로 2016년부터는 신규사업으로 선박대여업, 선용품 공급업, 크루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손실은 51.6% 증가, 당기순손실은 51.7% 감소하였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가 차트

 

 

일신석재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인가요?

- 일신석재는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석재기업으로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담했었던 세일여행사의 지분(30.35%)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일신석재는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석 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 그리고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 석재업체입니다.

 

[실적]

- 일신석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1% 증가, 영업이익은 425.0% 증가, 당기순이익은 1,139.5% 증가하였습니다.

 

 

일신석재 주가 차트

 

 

대명소노시즌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인가요?

- 대명소노시즌은 대명홀딩스의 계열사로 기업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업, 리조트 운영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남북관광개발 태스크포스 팀을 꾸려 북한 관광특구 인수 및 위탁운영 사업성을 검토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대명소노시즌은 렌털 비즈니스, 기업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업,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대명소노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대명 소노 그룹에는 총 34개사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기존에 영위하던 도소매업을 확대, 향후 렌털사업 등 신사업 수익모델을 도입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실적]

- 대명소노시즌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감소, 영업손실은 574.6% 증가, 당기순손실은 190.1% 증가하였습니다.

 

 

대명소노시즌 주가 차트

 

 

한창

Why? 금강산 관광 관련주 인가요?

- 한창은 소화기 제조사로 강원도 등과 평화크루즈 환동해권 해상관광 물류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평화크루즈 페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어 금강산 관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한창은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등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1984년 상호변경, 1976년 한국거래소에 주식 상장하였습니다.

 

- 사업부문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 임대사업으로 구분되며, 2006년 한국 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 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실적]

- 한창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2.5% 증가, 영업손실은 8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창 주가 차트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 시 기대가 되는 금강산 관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