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남북경협] DMZ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7.
반응형

DMZ, 한반도 비무장 지대는 군사분계선에서부터 남북으로 각각 2KM 범위에 군사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완충지대로 DMZ 사업 조성을 위해 정부의 적극 투자가 진행되고 있으며 남북관계 개선 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DMZ 등 접경지역에 13조 2,000억 원을 투자하여 남북교류 협력기반 구축, 균형발전 기반 구출, 생태, 평화 관광 활성화, 생활 SOC 확충 등 4대 전략에 따라 2030년까지 225개 사업에 투입한다고 합니다.

DMZ 관련주는 인접한 경기도 파주, 연천 등에 부동산 및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거나 평화공원 조성과 지뢰제거를 추진할 때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시 수혜가 기대가 되는 남북경협 DMZ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MZ 관련주 정리]

 

 

퍼스텍

Why? DMZ 관련주 인가요?

- 퍼스텍은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업체로 국방연구원 등과 지뢰제거 로봇을 개발하고 있어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퍼스텍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 기기 및 주변 관련 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방위산업은 정부 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실적]

- 퍼스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손실은 62.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퍼스텍 주가 차트

 

 

 

유진로봇

Why? DMZ 관련주인가요?

- 유진로봇은 DMZ에서 군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로봇과 재난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로봇을 보유하고 있어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유진로봇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45.7% 감소, 당기순손실은 48.1% 감소하였습니다.

 

유진로봇 주가 차트

 

 

 

시공테크

Why? DMZ 관련주인가요?

- 시공테크는 전시물의 전시 및 인테리어 설계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DMZ 평화생명 동산 전시물 제작설치 사업에 참여한 적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시공테크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시공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7% 감소, 영업이익은 84.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시공테크 주가 차트

 

 

 

 

딜리

Why? DMZ 관련주인가요?

- 딜리는 디지털 UV프린터 제조사로 동두천과 포천 일대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딜리의 주요 영업분야로 디지털 UV프린터/디지털 라벨 프레스의 제조/판매 및 소모품 판매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 세계 시장규모 대비 시장 점유율 약 5% 내외로 추정됨. 혁신적 신제품 디지털 프레스는 국내외에서 지난해 약 1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이 시장의 강자로서 3년 연속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적]

- 딜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감소, 영업이익은 31.3% 감소, 당기순이익은 17% 감소하였습니다.

 

딜리 주가 차트

 

 

이화공영

Why? DMZ 관련주인가요?

- 이화공영은 경기도 파주에 창고부지를 소유하고 있는 건설업체로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이화공영은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 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근 건축공사에는 아파트, 오피스, 제약 시설물 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노반건설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 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화공영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손실은 24.4% 감소, 당기순손실은 30.7% 감소하였습니다.

 

 

이화공영 주가 차트

 

 

 

씨아이테크

Why? DMZ 관련주인가요?

- 씨아이테크는 IT사업 및 유통, 부동산 사업 영위 업체로 경기도 연천군 일대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씨아이테크는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판매업, 정보통신 관련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관련 사업, 컴퓨터 관련 용역,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관공서, 학교 또는 서비스 기업의 자동 증명 발급기, 티켓발권기, KIOSK, 하이파이 오디오, 통신미디어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실적]

씨아이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감소, 영업손실은 120.4%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9% 증가하였습니다.

 

씨아이테크 주가 차트

 

 

모헨즈

Why? DMZ 관련주인가요?

- 모헨즈는 충남지역 기반의 레미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강원도 춘천 레미콘 업체 덕원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DMZ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레미콘 제조업종 특성상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특정지역별로 수요 발생에 대한 지역별 편차가 매우 심한 편임. 2019년 기준 시장점유율은 4.16%입니다.

 

[실적]

- 모헨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감소, 영업손실은 7.4% 증가, 당기순손실은 3.2% 증가하였습니다.

 

모헨즈 주가 차트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 시 수혜가 예상이 되는 남북경협 DMZ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핵심 6종목

개성공단은 2000년 6·15 공동선언 이후 남북교류협력의 하나로 2000년 8월 9일 남쪽의 현대 아산과 북쪽의 아태, 민경련간 ‘개성공업지구 건설 운영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하여 공단 조성에 단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