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장비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2.
반응형

전 세계 2차 전지 생산에서 한국, 중국,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이 95% 정도 된다고 합니다. 10년간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에 국내 배터리 3사는 2030년까지 수요 증가에 맞춰 연평균 23%씩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주가가 하반기 자동차 회사의 전기차 출시 확대와 각국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 강화로 2차 전지 수요 증가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2차 전지 장비와 부품기업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장비 업체는 미국, 유럽 자동차 기업이 자체적으로 2차 전지 생산에 나 설경우 수요처가 늘어나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가 되는데 오늘은 2차 전지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2차 전지 활성화 공정과 검사 장비 생산 판매하고 있어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됩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피엔티

- 피엔티는 전극 공정장비, 롤투롤 장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2차 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엔티 주가 차트

 

 

씨아이에스

- 씨아이에스는2차 전지 전극공정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엔에스

- 2차 전지 생산용 자동화장비 및 광학필름용 레이저 자동차장비 생산을 하고 있어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 자동화 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인 2차 전지장비는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로서 국내 주요 납품처는 LG화학과 남경법인이 있고 최근에는 해외 고객사와의 거래가 꾸준히 증가 하고 있습니다.

 

 

엔에스 주가 차트

 

나인테크

- 나인테크는 조립공정의 셀과 분리막을 접지 않고 그대로 쌓아 올리는 방식의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OLED 디스플레이는 정부의 R&D 지원으로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Flexible 관련 패널 기술 개발과 함께 관련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나인테크 주가 차트

 

 

 

에이프로

- 에이프로는 2차 전지 활성화 공정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 주요 고객은 LG화학 등 2차전지 제조업체들이며, 글로벌 2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공장을 증축을 진행 중. 이에 따른 제품 수주 증가가 예상됩니다.

 

에이프로 주가 차트

 

 

이노메트리

- 2차 전지를 엑스레이로 투과 및 영상 이미지화를 통해 결함을 검사하는 자동화 장비 제조사로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X-ray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X-ray 2차 전지 검사장비는 방사선 투과 검사기술을 사용하며 한국표준산업분류상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업"에 속하고 있습니다.

 

- 현재 스태킹 2차전지 제조장비 등의 새로운 검사장비를 개발 중이며, 이들 검사장비는 2019년부터 실제 현장에 투입되어 사업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노메트리 주가 차트

 

 

오늘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전기차 출시 확대와 각국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 강화로 성장이 기대가 되는 2차 전지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핵심 8종목

2차전지 전해액은 여러 종류의 첨가제가 더해진 복합물로 2차전지 내에서 전류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소재로 2차전지의 종류에도 영향을 주고 있으며,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과 함께 핵심 소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