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ESS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2.
반응형

전력저장장치, ESS 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저장해 두었다가 전력이 가장 필요한 시기와 장소에 공급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말하며, 전력을 저장해 두는 배터리 업체들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장치 생산 업체들이 있습니다.

 

ESS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고, 전력수요의 불확실성을 해결할 수 있으며, 또 전력수요의 불확실성을 해결할 수 있으며 신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미래 유망사업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오늘은 신재생에너지와 효율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저장장치 ESS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엔티

- 피엔티는 ESS용 중대형 2차전지 분리막, 음극, 양극 소재를 생산하며 중국 전력원에 ESS용 설비를 납품하고 있어 ESS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엔티 주가 차트

 

 

 

 

포스코ICT

- 포스코ICT는 ESS 기술의 핵심인 전력 조절 시스템을 바탕으로 ESS를 구축해 스마트그리드를 운영한 실적과 수주 경험이 있어 ESS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철강, 제조, 건설 등의 산업 현장에서 축적한 안전관리 노하우를 최신 ICT기술과 접목하여, 다양한 사업 기회를 지속 확보하고자 목표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주가 차트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배터리팩을 이용한 ESS와 전력 변환장치를 연계한 ESS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어 ESS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파워로직스

- 파워로직스는 태양광 연계형 ESS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어 ESS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라 전자(천진) 유한공사, 보라 전자 과기(양주) 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에이치엘비파워

- 에이치엘비파워는 발전플랜트 설비 댐버와 선박용 탈황설비, 전력배전설비 부스 웨이 제조 판매와 전기에너지 ESS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ESS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020년부터 의무적으로 탈황설비를 설치해야 하며, 선령이 오래되지 않은 선박은 교체에 드는 비용보다 배출가스 저감장치 탑재를 통해 규제를 피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할 전망되고 있습니다.

 

-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 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차트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어 ESS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폴더블, 태블릿 PC, 노트북뿐만 아니라 차량에서도 OLED 패널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OLED패널 제조라인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LG전자

-  LG전자는 100KW 규모 소규모 태양광 발전용 올인원 ESS를 출시했으며 태양광 인버터와 배터리 인버터 기능을 합친 차세대 가정용 ESS를 독일에 출시하여 ESS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하고 있음.

 

- LG전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 감소했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효성중공업

- 효성중공업은 ESS사업을 통해 시스템 공급부터 유지보수, 구축을 위한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ESS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사업부문은 반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오늘은 에너지효율 극대화, 전력수요의 불확실성 제거, 신재생에너지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미래유망사업으로 기대가 되는 ESS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