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탄소섬유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1.
반응형

현재 탄소섬유, 복합소재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틸의 수소 대응력이 높아진다면, 복합소재와 경쟁 가능한 소재가 되는 것은 물론 수소 상용화의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에너지 상용화의 핵심은 고압을 견뎌내는 소재 기술력인데, 여기에 수소 전기차나 수송용 튜브트레일러는 소재 경량화라는 과제가 추가된다 하는데 수소 차량에 탄소섬유 등 복합소재가 쓰이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탄소섬유는 내부식성, 전도성, 내열성이 높아 철이 사용되는 모든 제품과 산업에 적용이 가능해 꿈의 신소재라 불리고 있는데 오늘은 탄소섬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첨단소재

- 효성첨단소재는 수소탱크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어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하였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효성

- 효성그룹은 2028년까지 총 1조 원을 투자하여 수소연료전지차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의 생산량을 12배로 늘린다고 하여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섬유/무역 사업부문, 중공업/건설 사업부문, 산업자재 사업부문, 화학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각각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으로 설립하였습니다.

 

-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함. 효성 티앤씨, 효성 첨단소재, 효성 화학 등 이른바 소재 삼총사의 실적 호조에 따른 지분법 이익과 CI로열티 수입 증가로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효성 주가차트

 

 

아진산업

- 아진산업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현대ㆍ기아차에 주로 납품하고 있으며, 탄소섬유 중간재를 개발하고 있어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 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진산업 주가 차트

 

 

일지테크

- 일지테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 클래드 메탈 등 신소재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어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PANNEL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 제작하고 있습니다.

 

- 일지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일지테크 주가 차트

 

디이엔티

- 디이엔티는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부품 제조기업으로 최근에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공정 및 가공 기술 개발 사업을 국책과제로 맡아 수행하고 있어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CD, PDP, OLED 등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중요한 핵심기술인 공정기술과 장비기술을 근간으로 하여 검사장비를 개발, 생산/제작 및 판매하는 종합 장비 제조 업체입니다.

 

- LG화학의 2차 전지 CAPA 증설에 따라 동사 수주량도 동반 증가가 예상되며, 각국 정부의 전기차 구매 유도 정책으로 전기차 판매량 급증, 2차전지 시장 또한 2021년 수요가 공급을 상회하며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이엔티 주가 차트

 

 

한국카본

- 국내 최초로 풍력 블레이드용 탄소섬유 프리프레그를 개발하여 서남해 해상풍력 실증단지에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상용화하여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습니다. 

.

-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 경량화용으로 집중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주가 차트

 

 

SK케미칼

- SK케미칼은  2012년 일본의 미쓰비시 레이온과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섬유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탄소섬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백신 사업의 전문성 및 효율성 증진을 위해 사업을 분할,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였으며, 제약ㆍ바이오 사업을 관장하는 천연물 관절염 치료제, 혈액순환 개선제 등 자체 개발한 신약으로 우수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 SK케미칼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 증가, 영업이익은 810.6% 증가, 당기순이익은 280.8% 증가하였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차트

 

 

 

오늘은 꿈의 신소재로 불리고 있는 탄소섬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핵심 8종목

그린수소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에너지에서 나온 전기로 물을 전기분해 해 생산하는 수전해수소를 말하며, 그린수소는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이 발생하지 않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