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차 스택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1.
반응형

수소차는 기술력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하는데 핵심은 연료전지 스택입니다. 공기 중의 산소와 차량 내부의 수소를 결합해 화학반응으로 전력을 발생해내는 일종의 발전기로 수소차 제조원가에 연료전지 스택의 비중은 40~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1위 수소차 기업을 보유한 한국의 현대차는 연료전지스택 등 수소차 관련 기술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차 스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

- 현대제철은 전기차 스택의 핵심부품인 금속분리판을 생산하고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 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 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 현대제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차트

 

 

평화홀딩스

- 평화홀딩스는 수소연료전지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을 생산해 현대차에 납품하고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각종 자동차 및 장비 시설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각종 산업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술 관련 용역 제공, 서비스 및 임대업 등이 있습니다.

 

- 전장부품의 경우 향후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등으로 확산될 경우 관련부품에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확대될 전망으로, 기술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평화홀딩스 주가 차트

 

 

동아화성

- 동아화성은 수소전기차용 스택과 연결된 흡,배기 호스를 생산해 현대차에 납품하고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입니다.

 

-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습니다.

 

동아화성 주가 차트

 

 

 

미코

- 미코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스택을 개발해 정부의 녹색인증을 획득하고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공정 장비용 고기능성 제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코 주가 차트

 

 

평화산업

- 계열사 평화씰공업이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을 공급하고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평화산업 주가 차트

 

 

코오롱인더

- 코오롱인더의 수분제어장치는 스택의 물과 온도를 관리하고 배출가스의 수소 농도를 줄이는 기능이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코오롱인더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하였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에스에너지

- 에스에너지는 자회사 에스퓨얼셀이 연료전지 스택, 수소발전시스템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2년까지 588억 공급계약 수주 등 잇따른 대형 계약 체결. 태양광 발전 사업에 있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 중임. 꾸준한 실적 개선을 위해 미국, 일본, 칠레 등 해외 태양광 프로젝트 사업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에스에너지 주가 차트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는 수소차 연료전지 분리막 개발을 하고 있고 수소 연료전지 핵심 부품 국산화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소차 스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오늘은 공기 중의 산소와 차량 내부의 수소를 결합해 화학반응으로 전력을 발생해 내는 수소차 스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수소 관련주 핵심 8종목

그린수소는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에너지에서 나온 전기로 물을 전기분해 해 생산하는 수전해수소를 말하며, 그린수소는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이 발생하지 않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