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1.
반응형

전기차 무선충전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주차 면에서 자기장을 일으켜 차에 전기가 유도되는 원리를 이용하는 자기 유도 방식과 주차 면과 차 사이의 자기 공명 현상을 이용해 에너지를 보내는 자기 공명 방식입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기술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지만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자동차(PHEV)의 무선충전 기술은 이미 상용화됐으며, BMW는 2018년 미국과 유럽 도시에 PHEV 무선충전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선 충전기술을 탑재한 상용 전기차가 규제 특례(샌드박스)를 통해 출시된다고 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데 오늘은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센스

- 아모센스는 아모센스는 전기차 무선충전에 적용되는 고출력 하이브리드 자기장 차폐시트를 개발했다고 해 전치가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입니다.

 

-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Digitizer용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인 S사에 공급. 동사는 갤럭시 S6 이후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0까지 당사의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모센스 주가 차트

 

 

 

아모텍

- 아모텍은 전기차 무선충전에 적용되는 고출력 하이브리드 자기장 차폐시트를 개발한 아모센스의 주요 주주이며, 아모 센스로부터 차폐시트를 구입하고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모텍은 수동 전자부품 및 BLDC 모터 전문 제조기업으로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짐.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해외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주,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등에 지사 또는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시장조사 및 고객 밀착 영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모텍 주가 차트

 

 

 

에스트래픽

- 에스트래픽은 전기차 충전기 운영사업을 하고 있으며, ESS와 충전솔루션 및 스마트 전력 수요 관리 서비스 모델 개발을 하고 있어 전치가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스트래픽은 올해 제주 전기자동차 서비스와 컨소시엄을 맺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국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를 늘리고 있습니다.

 

-  하이패스 기술을 활용해 이마트에 집합형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했으며, 조만간 다른 유통업체와도 협력한다는 계획입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LG이노텍

- LG이노텍은 전기가 무선충전 모듈과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을 하고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기판소재 부문은 포토마스크,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LG이노텍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9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2%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원익피앤이

- 원익피앤이는 자회사 피앤이시스템즈를 통해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켐트로닉스

- 켐트로닉스는 자기 유도방식의 모바일용, 전장용 무선충전 기술을 개발하여 글로벌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컬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켐트로닉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200.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LS

- LS는 계열사 LS전선이 무선충전 모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기차용 알루미늄 전선 등을 개발하고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됨. ZTE, 레노버 등 중국 고객과의 거래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대형 고객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 LS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LS주가 차트

 

 

오늘은 국내에서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한 상용 전기차가 출시된다고 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