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0.
반응형

2차전지 전해액은 여러 종류의 첨가제가 더해진 복합물로 2차전지 내에서 전류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소재로 2차전지의 종류에도 영향을 주고 있으며,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과 함께 핵심 소재 부품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 부품은 2차전지 리튬이온 전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재를 말하며, 국내 2차전지 소재, 부품 업체들은 주요 고객사인 배터리 생산 업체들의 생산 공장 증설, 생산량 증가 및 전기차 시장 등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을 비롯해 전세계적 친환경 정책 확대 영향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로 전환하는 추세로 2차전지 소재, 부품주도 수혜가 예상이 되는데 오늘은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얍엑스

- 얍엑스는 2차전지용 다기능성 전해액 첨가제를 자체 개발에 성공하여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얍엑스는 현재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음. 베트남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빠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얍엑스 주가차트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이용해 2차전지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만들어 삼성 SDI에 공급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상아프론테크의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반응형

상신이디피

- 상신이디피는 삼성SDI 중국 시안공장에 전기차용 2차전지 캔 - 전해액을 담는 케이스를 공급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 CAN, 원형 CAN,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노트북의 2차 전지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상신이디피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8% 증가, 영업이익은 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8.2% 증가하였습니다.

 

상신이디피 주가 차트

 

천보

- 천보는 다양한 리튬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를 생산하고 있으며 중대형 리튬전지용 전해질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천보는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 식각액 첨가제, OLED 소재, 반도체 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 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 중간체), 정밀화학 소재입니다.

 

천보 주가 차트

 

 

후성

- 후성은 2차전지에 들어가는 4대 소재 중 한나인 전해액에 들어가는 전해질 LiPF6을 생산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이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C4 F6 및 WF6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후성 주가 차트

 

 

동화기업

- 자회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를 통해 2차전지 소재인 전해액을 생산하고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에 공급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음. 해외 사업으로는 베트남에서 MDF를 제조판매, 호주에서 제재목, 데크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화기업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84.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동화기업 주가 차트

 

솔브레인

- 솔브레인은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전해액과 리드탭을 공급하고 있어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솔브레인홀딩스의 사업 중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 

-  솔브레인의 2021년 3월 기준 시장점유율은 반도체 재료 부문이 85%, 디스플레이 재료 부문이 40%, 2차 전지 재료 부문이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차트

 

솔브레인홀딩스

- 솔브레인홀딩스는 2차전지용 전해액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솔브레인홀딩스는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의 수요 증가로 안정적 수준에서의 생산 증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솔브레인홀딩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8%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73.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1% 감소하였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으로 수혜가 예상이 되는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차 부품 관련주 핵심 9종목

오늘은 수소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는 이산화탄소 등의 온실가스를 비롯해 유해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전기차와 비교해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