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동박 관련주 핵심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10.
반응형

2차전지에 사용되는 동박은 음극집전체로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발생하는 전자를 모으거나, 전기화학반응에 필요한 전자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특수 일렉포일은 IT용 소형전지를 넘어 2차전지, 에너지 저장장치(ESS)등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입니다.

 

첨가제에 따라 동박 자체의 성능도 천차만별이며, 생산하는 곳의 온도와 습도의 영향도 받아 공장을 지어도 제품 생산까지 몇 년이 걸려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2021년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전년대비 약 2배 성장이 전망되며, 2030년까지 연평균 21% 증가해 2차전지 소재, 부품기업들의 수혜가 예상이 되는데 오늘은 2차전지 소재, 부품기업 중 동박 관련주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전지용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함. 해외에서는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일진머티리얼즈가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대형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유지에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솔루스첨단소재

- 솔루스첨단소재는 2차전지 음극부분에 씌우는 얇은 구리막인 전지박을 생산하고 있어 2차전지 동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 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 업체 서킷 포일(CFL)을 인수하였으며 2019년 헝가리 공장을 신설하며 전지박 사업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 화장품, 원료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생산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차트

 

 

SKC

- SKC는 현재 주력 사업은 화학, 모빌리티 소재(2차전지용 동박), 반도체 부품 소재 등으로 2차전지 동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C는 소재 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SKC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7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하였습니다.

 

SKC 주가 차트

 

 

 

고려아연

- 고려아연은 신성장 사업으로 전해동박, 전구체, 폐이차전지 재활용 등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2차전지 동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차트

 

 

SK

- SK는 반도체 소재 사업의 성공 기반과 2차전지 핵심 부품인 동박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첨단소재 분야에서 최근 5년간 연평균 이상의 성장을 이끌며 2차전지 동박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자회사를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SK머티리얼즈, SK바이오팜, SK E&S 등 총 339개사입니다.

 

- SK의 실적은 1분기 매출액은 22조 2,4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조 5,447억원으로 흑자 전환하며 예상치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SK 주가 차트

 

 

오늘은 2차전지 동박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핵심 8 종목

 

2차전지 전해액 관련주 핵심 8종목

2차전지 전해액은 여러 종류의 첨가제가 더해진 복합물로 2차전지 내에서 전류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소재로 2차전지의 종류에도 영향을 주고 있으며,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과 함께 핵심 소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