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8.
반응형

오늘은 면역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 바이젠셀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젠셀은 기술특례를 통해 이달 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으로 최대주주인 보령제약의 관계사입니다.

 

 

바이젠셀이 공모하는 주식은 총 188만 6480주로 공모 희망가 범위는 4만 2800원~5만 2700원, 공모를 통해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994억 원을 조달할 예정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희망 기준 4,037억 원 ~ 4,971억 원 규모임.

 

바이젠셀은 수요예측을 거쳐 11일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021년 8월 12일 ~ 13일에 일반청약을 받으며 8월 25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인데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 중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과 KB증권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바이젠셀은?

바이젠셀은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암질환, 면역질환 등에 대한 면역항암제와 면역억제제를 연구·개발하는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2017년에 보령제약[003850]이 전략적 투자자로서 최대주주에 올랐습니다.

 

"임직원 중 70% 이상이 석박사 연구개발 인력"

 

바이젠셀은 20년 이상 면역학을 연구해온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김태규 교수가 2013년 설립한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이다. 전체 임직원 중 70% 이상이 석박사 학위의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돼있다

 

 

"면역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 바이젠셀"

출처: 네이버뉴스 - 연합뉴스

 

바이젠셀 면역항암제 시장?

"바이젠셀이 독보적인 면역세포치료제 기술로 타깃 하는 시장은 면역항암제와 면역억제제 시장"

 

글로벌 시장 규모는 오는 2024년 각각 약 55조 원, 약 41조 원에 달할 전망이며, 회사 측은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로 다양한 적응증 확대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가겠다고 함.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바이젠셀이 생존율을 대폭 높인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내고있으며, 독자적인 플랫폼에 세계 최초 기술력을 더해 글로벌 면역세포치료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젠셀 신약 개발 플랫폼 3종?

"3종의 플랫폼 기술로 다양한 질환 치료제 개발이 강점"

 

맞춤형 T세포 면역 항암치료제 '바이티어', 범용 감마델타T세포 면역항암치료제 '바이레인저', 범용 면역억제 치료제 '바이메디어' 등 3종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기술로 다양한 질환을 겨냥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어 사업 확장성이 높은 것이 강점이라고 함.

 

"바이티어는 암세포만 제거하는 T세포 배양기술"

 

바이티어는 암세포만 골라 제거하는 T세포 배양 기술로, 환자 혈액을 이용한 맞춤형 치료제로 개발 중이며, 주력 품목이자 가장 앞선 파이프라인은 NK·T 세포 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한 'VT-EBV-N'다. 국내 임상 2상을 진행 중이고 2024년 조건부 허가를 취득해 조기 상업화에 나선다는 목표다.

 

"바이레인저는 범용 치료제로 개발"

 

면역항암제 플랫폼 중 바이티어가 자가 맞춤형 치료제라면, 바이레인저는 범용 치료제로 개발된다. 동종 면역반응이 없는 감마델타 T세포를 이용한 범용 면역세포치료제로 개발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VR-CAR'(고형암)는 현재 전임상 중이다.

 

"바이메디어는 면역억제제 관련 플랫폼 기술"

 

면역억제제 관련 플랫폼 기술은 바이메디어다. 바이메디어는 면역기능을 억제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술이다. 이식편대 숙주 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VM-GD'는 1·2a상을 승인받아 올해 말 임상 진입할 예정이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VM-AD'는 전임상 중이다.

 

 

바이젠셀 상장 후 계획?

"공모 자금으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 운영자금으로 활용"

 

기술 고도화 및 임상시험을 통한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 , 신규 파이프라인 발굴 및 연구개발 확대 , cGMP 시설 구축 및 주요 설비 도입 , 사업화 전략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운영 등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힘.

 

"세계 최초 면역항암제 개발"

 

김태규 바이젠셀 대표는 세계 최초 면역항암제 개발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며,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 3종을 보유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 및 최다 T세포 치료기술과 세계 최초 골수성 면역억제세포 임상시험, 범용 VR-CAR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기술 등을 통해 세계 최고 면역세포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함.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일정

- 공모가격     4만 2,800원 ~ 5만 2,700원

 

- 공모금액    807.4억 원 ~ 994.2억 원

 

- 일반 청약    2021년 8월 12 ~ 13일

 

- 상장일        2021년 8월 25일(예정)

 

- 주관사        대신증권, KB증권

 

 

오늘은 면역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으로 세계 최초 면역항암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는 바이 젠셀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오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기업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