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퀀텀 코인 시세 및 전망 -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7.
반응형

오늘은 퀀텀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퀀텀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퀀텀의 핵심 기술은 비트코인의 결제 시스템과 이더리움 버츄얼 머신을 연결합니다.

 

- 최초발행  2017년 3월 

 

- 시가총액  1.2조 원

 

- 개발자    패트릭 다이 (Patrick Dai)

 

퀀텀 코인은 지난 2018년 중국 완샹 그룸과 바이두와 협업해 퀀텀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축 계획을 발표하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퀀텀 코인이란?

 

"퀀텀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출처: 퀀텀 트위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결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 호환이 어려운데, 퀀텀은 이를 해결해 하이브리드를 만드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퀀텀은 안정성과 확장성이라는 가치를 모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 퀀텀 토큰은 이 플랫폼의 탈 중앙화앱(DAPP)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는 연료로 쓰임"

 

퀀텀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금융업, 제조업, 모바일 텔레콤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비즈니스 친화적인 블록체인을 추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더리움 컨트래그와 비트코인 세이트 웨이 모두 호환이 가능"

 

퀀텀 코인은 DAPP들을 간편하게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퀀텀은 현존하는 이더리움 컨트랙트와 비트코인 게이트웨이 모두와 호환 가능하는데 퀀텀이 다양한 시장에 적용될 수 있는 빠르고 유연한 블록체인을 만드는 기반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퀀텀코인 트위터

퀀텀 코인 특징

1. 퀀텀은 이더리움의 Account 모델이 아닌 비트코인의 UTXO 모델을 EVM과 결합함으로써, UTXO모델의 여러 장점을 취합니다. UTXO는 거래를 검증하는 게 더 간편하고, 7년이 넘는 기간 동안 비트코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안정성과 보안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가 사용되며, 기업들은 고유 토큰을 만들고 블록체인을 운영할 수 있음"

 

2. 퀀텀에서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처럼 스마트 컨트랙트가 사용되며, 기업들은 고유 토큰을 만들고 블록체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주로 쓰는 계약들을 쉽게 스마트 컨트랙트로 치환되게 하고, 산업별 특성에 맞춘 계약 양식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가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라이트 월렛에서 사용하는 게 가능해짐"

 

3. 비트코인의 UTXO모델 위에서 퀀텀의 코드가 사용되면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라이트 월렛에서 사용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이 라이트 월렛은 모든 모바일 기기에 설치될 수 있고, 이와 마찬가지로 다른 DAPP들도 모바일에서 이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퀀텀 토큰 최대 발행량 51% ICO, 20% 개발자, 29% 플랫폼 발전 분배됨"

 

4. 퀀텀 토큰은 최대 발행량의 51%가 ICO로 분배되었고, 20%는 개발자들에게, 나머지 29%는 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남겨질 것입니다. 4년 후, 유보된 코인들은 모두 사용되어 커뮤니티에 환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PoS이기 때문에 매년 1%씩 인플레이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퀀텀코인 호재?

퀀텀 코인이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Travala와 제휴를 맺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230개 이상 구각에서 220만 개의 호텔, 600여 개의 항공사 예약 시 퀸덤 지불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앞서 새로운 노드를 확보하고자 인공위성 큐브샛을 쏘아 올리기도 했으며, 오는 20222년까지 72개의 인공위성을 올릴 계획으로 알려져 퀀텀 코인에 호재 모멘텀은 계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퀀텀 코인 시세 일봉 차트

퀀텀코인 시세 일봉차트

 

- 퀀텀 코인의 시세가 강력한 저항라인 1만 원대롤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 강력한 저항라인 및 60일 이동평균선마저 돌파를 하며 퀀텀 코인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음.

 

- 코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저항라인을 강하게 돌파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긴 하락 추세를 돌파하며 상승추세로의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음.

 

- 특히 6, 7월 거래량 없이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 드디어 저항라인을 돌파할 때 거래량을 동반하면 상승하는 모습이 좋아 보임.

 

오늘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퀀텀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퀀텀 코인이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Travala와 제휴를 맺었다고 하는데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을 매매하실 때 저는 최소 상승 추세에서만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는 게 좋다고 판단을 하며 특히 60일선 위에 있을 때 적극적으로 매매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만약 60일 선일 깨져 내려갈 때 거래량 없이 흘러내리는 모습에서는 매수 진입을 자제하면 편이며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의미 있는 자리를 돌파하는 코인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코인이든 주식이든 상승추세에서 에너지가 발산을 하는데 확률이 높은 매매포인트를 바탕으로 대응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