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8.
반응형

오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기업들의 수소 저장, 운송 장비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탄소 규제로 대체적인 수소가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저장 운송 장비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수소 연료 탱크가 청약 일정에 돌입하며 다음 달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 관심을 갖고 준비해 보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9월 유가증권시장 입성이 확정이 됐으며, 책정한 기업가치가 1조 원을 넘는다고 하는데 공모 예정 금액은 최대 3,737억 원이며, 예상 시가총액은 9,333억 원 ~ 1조 2,455억원 이며, 공모청약일은 8월 24일 ~25일 주관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 증권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일진하이솔루스는 1999년 설립된 한국복합재료 연구소가 모태로 2011년 일진그룸에 인수 되었으며,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으며 일본 도요타와 함께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미세먼지 저감장치 등으로 대표되는 환경사업과 수소 CNG 탱크 및 모듈로 대표되는 수소사업을 영위 중인 미래 지향적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는 기업으로 수소경제의 성장으로 인해 수소 저장용기 수요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음.

 

컨설팅업체 맥킨지에 따르면 장비를 포함한 수소시장은 2017년부터 연평균 6%씩 성장해 오는 2050년까지 연간 3천조 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함.

 

2050년까지 한국 수소 수요는 최종 에너지 소비량의 약 20%인 약 1천700만 톤일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 ,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는 일진하이솔루스의 앞으로의 성장에도 청신호 켜진 듯 하여 기대가 됩니다.

 

 

"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 "

출처: 네이버뉴스 - 뉴데일리

 

일진하이솔루스 기술력?

 

일진하이솔루스는 2017년부터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 연료탱크를 공급하고 있으며, 삼성중공업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소 선박을 공동개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으로 기대가 됩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Type4 수소연료탱크는 수소연료전지차(FCEV) 글로벌 점유율 1위 기업에 채택, 적용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소연료전지차의 생산 확대에 따라 꾸준한 성장이 기대가 되며, 매력적인 포인트로 느껴지네요.

 

 

일진하이솔루스 실적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은 2020년 매출액 1,135원으로 전년대비 28.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1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지난달 삼성중공업과 수소 선박을 공동개발, 그리고 앞으로 자동차와 선박뿐만 아니라 드론, 철도 등 다양한 운송수단용 수소 연료탱크를 선보일 계획으로 향후 실적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후 계획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저장 장치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는데 수소 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 상장 후에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신제품 개발로 글로벌 수소경제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한 자금의 대부분을 시설 투자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공장 증설 및 연구소, 제고 설비 등에 1,630억 가량을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일진하이솔루스의 첫 해외 영업사무소가 문을 열었다고 하며, 앞으로 공모주 상장 후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하는데 기술력을 인정 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더 수소경제성장과 함께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 공모가격  25,700원 ~ 34,800원

 

- 공모금액  2,799.8억 원 ~ 3,736.6억 원 

 

- 공모주식 10,893,990 주

 

- 공모청약  8월 24일 ~ 25일 

 

- 주관사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오늘은 수소경제의 성장으로 인해 수소 저항 용기 수요의 확대로 앞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일진하이솔루스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번 성공적인 공모주 청약을 통해 더욱더 성장을 하는 기업이 되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오늘은 고품질 철강 소재 기술기업 아주스틸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스틸은 자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컬러강판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