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8. 17.
반응형

재택근무는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할수 있는 체제로 재택근무 관련주에는 소프트캠프, 이씨에서, 알서포트, 폴라리스오피스 등이 있습니다.

 

재택근무는 근로자가 사업장이 아니라 본인의 본인의 집이나 그 주변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없이 근무를 하는 근로형태라고 합니다.

재택근무 관련 기술은 크게 인프라 기술과 보안관리 기술, 운영관리 기술, 시스템 관리 기술로 나뉠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프트캠프

- 기업의 내부 정보를 지키고 외부 위협을 제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안전하게 업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목표시장은 정보유출방지 보안시장으로 DRM 기술을 적용한 문서보안 프로그램(Document Security)과 영역보안 제품인 S-Work. 신규사업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을 유지하면서 데이터사용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Security365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손실은 32.2% 감소, 당기순손실은 31% 증가하였으며, 소프트웨어의 판매, 유지보수용역 수익의 증가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2.8% 증가하였습니다.

- 당분기말 기준 자본금은 2,499,128,400원으로 흡수합병 후 일본법인 파트너사와 현지 채널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소프트캠프는 정보보안 응용 소프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으로 재택근무 솔루션 실드앳홈을 출시해 재택/원격 근무 시장에 진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 이씨에스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5.2% 증가, 당기순이익은 6.9% 증가하였으며,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구축형 SI 사업 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이씨에스는 컨택센터솔루션을 주사업영역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3. 알서포트

-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군으로는 원격지원 제품인 Remote Call, 원격제어 제품인 RemoteView, 화상회의 제품인 RemoteMeeting, 기타 회상회의 부스인 콜라박스 등이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49.2% 감소, 당기순이익은 67.6% 감소하였으며, COVID-19로 인한 기업들의 원격 및 재택근무 활성화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나 수익성이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및 제어, 화상회의 등과 같은 원격 관련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오파스넷

- 동사는 기업체, 공공기관 및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과 다양한 솔루션 공급 등에서 강세를 유지해온 네트워크 통합 전문기업으로 동사는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용역매출인 네트워크 구축 및 유지보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파스넷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 매출원가 절감에 성공하여 판관비가 증가했음에도 불구,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큰폭으로 증가, 영업이익은 증가했지만 이자 비용 부담 증가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오파스넷은 시스코 화상회의 솔루션인 웹엑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포함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5. 링네트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으며, 동사는 고객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구성(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및 제공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감소, 영업이익은 11.2% 감소, 당기순이익은 61.8%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 이자비용과 판매관리비 등 주요 비용의 감소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법인세 비용 부담 증가 등의 영향과 함께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지만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링네트는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로 비대면 환경에서 업무 수행, 원격 학습, 화상통신, 등 최적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및 고객에 컨설팅에서 구축, 운영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6. 더존비즈온

-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필요한 각종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로 본사를 이전하며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핵심 거점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였고, 클라우드와 연계된 클라우드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등이 융합된 서비스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18.6% 감소, 당기순이익은 3.1% 감소하였으며, 중소기업의 고충 해소를 위한 WEHAGO 기반 매출채권팩토링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합니다.

 

- 기존사업의 성장 모멘텀이 유효하고 Amaranth 10, 매출채권팩토링 등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 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세무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7. 휴네시온

- 동사는 망연계솔루션, 네트워크 접근제어, 트래픽 수집분석, 계정관리, 원격근무/클라우드/모바일 보안 등 각종 정보보안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 사업분야인 정보보호 분야 중 망연계솔루션 시장은 현재의 법적 환경 하에서 제도적 수혜를 받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기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정보보안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휴네시온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매출액 감소하면서 매출원가 또한 감소하였으나 그 폭은 미미. 판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오히려 상승하였습니다.

 

- 이에 매출액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한편 정보보안 시장은 사이버보안 관련 법/제도 정비, 정부 및 기업의 보안 투자 강화 노력 등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휴네시온은 원격접속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아이원 재택을 출시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도고 있습니다. ]

 

 

8. 폴라리스오피스

- 동사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 폴라리스 오피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2021년 3분기말 현재 242개국 1억 1,33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상태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9.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의 증가와 영업이익이 흑자전환되어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팬데믹으로 인한 원격 및 재택 근무의 증가에 따른 협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더불어 폴라리스 오피스 사용자가 확대되었으며, 폴라리스 오피스를  B2B 협업 서비스로의 연계 및 확장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폴라리스오피스는 재택근무 및 원격업무, 비대면 교육에 필요한 클라우드 오피스 SW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9. 효성ITX

-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합니다.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동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효성ITX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57.4% 증가, 당기순이익은 50.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설립이래 금융, 공공, 유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상담인력 자원을 바탕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DLP 프로젝터는 가장 최근에 등장하였으며 높은 내구성 및 소형화, 뚜렷한 명암비율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 효성ITX는 콜센터 구축 및 운영대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마트 컨택 센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 영림원소프트랩

- 동사는 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 개발 및 공급과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통해 매출을 창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은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경영을 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당 기업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하다고 합니다.

 

- 동사의 ERP는 회계 중심의 단순 프로그램이 아닌 생산, 인사, 물류, 구매, 무역 등 기업의 모든 활동이 통합된 기업 정보시스템 K-Syste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림소프트랩 주가 차트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매출액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또한 상승하였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 등의 비용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 그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였으며, 한국IDC에서 발표한 2021년말 신규 계약 매출 기준에 따르면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ERP 시장 전체 3,959억원 중 6.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영림원소프트랩은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긍업체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 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ERP 제품을 운영하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11종목 정리

폐배터리 관련기업은 사용후 배터리를 활용한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를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폐배터리 관련주에는 NPC, 영화테크, 코스모화학 등이 있습니다. 사용후 배터리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